씽씽정보

편스토랑 정일우 3단컵밥 이정현 해산물떡파스타 떡볶이국물 누룽지피자 레시피 본문

읽을거리

편스토랑 정일우 3단컵밥 이정현 해산물떡파스타 떡볶이국물 누룽지피자 레시피

링크메이션 2020. 3. 14. 08:32

편스토랑 달걀을 주제로 한 많은 레시피 연구들! 마지막 정일우 이정현 레시피까지 공개하며 최종선택은 이정현의 달걀덮밥이 선택되었는데요. 


그러기까지 정말 많은 요리들을 보여줬습니다. 마지막 박빙이었던 정일우의 3단 컵밥과 이정현의 달걀덮밥이 엄청 쟁쟁하게 경쟁을 했는데요.


이정현의 메뉴가 나오기까지 다양하게 보여줬던 레시피들 공유합니다. 집에서도 한번 따라해먹어보면 이색적이고 맛도 좋고 요즘같이 밖에 못나갈때는 집에서 충분히 브런치를 즐길수 있겠네요!



<편스토랑 정일우 3단 컵밥 레시피>


■ 요리 재료

[1단(닭조림) 요리 재료]

식용유 약간, 닭가슴살 100g, 대파 흰대 1개, 생강 1개, 양조간장 3T, 맛간장 1T, 맛술 1T, 물엿 1T


[2단(콜리플라워) 요리 재료]

콜리플라워 200g, 식용유 약간, 소금 약간, 백후추 약간 


[3단(스크램블) 요리 재료]

달걀 3개, 생크림 75ml, 버터 10g, 설탕 1T, 파슬리(가니쉬용)


[조리 도구] 팬, 컵밥 담을 컵


■ 만드는 법

[1단(닭조림) 조리 방법]

1. 닭가슴살을 1cm 정도의 적당한 크기로 썰어준 후, 후추와 소금으로 간을 하여 식용유를 두른 팬에 볶는다.

2. 대파(흰 부분)도 1cm 정도의 적당한 크기로 썰어 같이 넣어 볶아 파 향을 내준다.

3. 어느 정도 노릇하게 익으면 잠시 닭고기를 빼서 접시에 옮겨 담고, 팬에 양조간장 3T, 맛간장 1T, 맛술 1T 넣어 소스를 만든다.

4. 소스를 살짝 끓이다가 빼두었던 닭고기를 넣고, 손가락만한 생강 한 조각을 넣어 같이 졸여준다.

5. 어느 정도 졸아들면 생강은 빼고, 물엿 1T를 넣고 센 불에 더 졸여준다. 


[2단(콜리플라워) 조리 방법]

1. 콜리플라워를 쌀알처럼 잘게 썰어준다.

2. 팬에 식용유를 코팅하듯 아주 소량만 둘러주고, 콜리플라워를 넣어 소금과 백후추로 간을 한다. (기호에 따라 간 조절)

3. 중약불에서 1~2분 수분이 날아갈 정도만 살짝 볶아준다.


[3단(스크램블) 조리 방법]

1. 달걀 2개를 풀어준 후 생크림을 넣어 열심히 저어 섞어준 후, 설탕 1T를 넣어 달콤함을 더한다.

2. 팬에 버터를 녹인 후 ①번의 생크림 섞은 달걀물을 붓고, 중약불에서 가장자리부터 저어 조심조심 익혀주면 폭신폭신한 스크램블 완성


** 컵에 아래서부터 1단(닭고기조림)-2단(볶은 콜리플라워)-3단(부드러운 스크램블)의 순서로 쌓아준 후, 

   달걀노른자만 분리하여 맨 위에 올려주고 파슬리를 뿌려 데코해주면 완성! 



<편스토랑 이정현 해산물떡파스타 레시피>


■ 요리 재료

생수 3L, 참나물 10g, 소금 1/3컵, 파스타면 100g, 올리브오일 1/3컵, 다진마늘 1t, 굴 150g, 

새우 3마리, 건조마늘가루 1T, 건조바질가루 1꼬집, 그라나파다노치즈가루 1/2컵, 페퍼론치노 약간, 통후추 약간


■ 만드는 법


1. 생수 3L에 소금 1/3컵을 넣고 물이 끓으면 파스타면 100g을 넣어 7~8분간 삶는다.


2. 달궈진 프라이팬에 올리브오일 1/3컵을 두르고 약불로 줄인 뒤 다진마늘 1t을 넣고 마늘기름을 내준다.


3. 깨끗이 씻은 굴 150g과 새우 3마리를 넣고 통후추 약간과 건조바질가루 1꼬집을 넣고 볶다가 

   파스타 면을 끓인 면수 2국자를 넣는다.


4. 건조마늘가루 2T와 그라나파다노치즈가루 1/2컵을 넣고 뚜껑을 덮어 익힌다.


5. 다 익은 파스타면을 넣고 약불로 볶다가 페페론치노 약간을 뿌리고 섞어준다. 


6. 불을 끄고 참나물10g을 3등분해서 얹으면 완성!


<편스토랑 이정현 떡볶이국물 누룽지피자 레시피>


■ 요리 재료

밥 1공기, 떡볶이국물 2컵, 모짜렐라치즈 1줌, 쪽파 1/2단, 달걀 1개


■ 만드는 법


1. 프라이팬에 찬밥 1공기를 넓게 펴준 후 약불로 익혀준다. 


2. 밥이 어느 정도 익었을 때 프라이팬 위에 떡볶이 국물 소스를 발라주고, 모짜렐라 치즈 뿌려준 후 뚜껑을 닫아 바삭해지도록 조금 더 익혀준다. 

  ❈ 떡볶이 국물은 시판용으로 사용 가능


3. 치즈가 전부 녹았을 때, 그릇에 옮겨주고 총총 썬 쪽파 한 꼬집을 뿌려준다. 


4. 달걀 1개를 완숙으로 삶아주고, 껍질을 벗겨 잘게 다져준 후 뿌려주면 완성!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