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허영만의 백반기행 통영 도다리쑥국 70년 통영식비빔밥 소머리곰탕 다찌집 본문

읽을거리

허영만의 백반기행 통영 도다리쑥국 70년 통영식비빔밥 소머리곰탕 다찌집

링크메이션 2020. 3. 13. 19:26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통영 편! 오늘은 이무송과 함께 하는 맛기행인데요~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통영의 맛집들이 어딜지 궁금해집니다!



먼저 통영하면 도다리쑥국 이죠~ 그리고 봄에 통영가면 꼭 먹어야할 음식인데요! 도다리쑥국이 정말 향도 그렇고 국물이 끝내주는데요. 젓가락 멈출새 없는 맛깔난 반찬들과 함께 먹으면 정말 꿀맛이겠어요!




도다리쑥국은 봄철 보양식의 대명사죠! 입에서 살살 논는 도다리맛에 정말 깜짝 놀란다고 합니다. 걸쭉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이 정말 일품에 엔돌핀이 팍팍 도는 맛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70년 전통 역사를 자랑하는 노포에서 통영에서만 맛볼수 있는 통영식비빔밥을 먹으러 갔다는데요. 통영식 비빔밥은 양념장 없이 나물과 두붓국만으로 비벼 먹는게 특징이라고 해요. 통영식 비빔밥은 한번도 맛본적도 없고 본적도 없는 메뉴였는데 담백하니 맛있을것 같아요! 그리고 비빔밥만큼이나 유명한 소머리 곰탕도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통영에서 맛볼수 있는 멸치쌈밥도 맛보고 온것 같아요. 통영하면 해산물 요리로 정말 유명하자나요. 침이 꼴딱꼴딱 넘어가는 다양하고 정말 신선한 재료들로 만든 바다향 물씬나는 음식들의 향연!



그리고 통영하면 다찌집은 꼭 가봐야죠~ 전라도의 한정식이 있다면 통영에서는 다찌집! 정말 해산물의 파라다이스를 맛볼수 있는 곳이에요. 싱싱한 해산물은 모두 모여있고 막걸이와 먹으면 기가 막히겠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통영 도다리쑥국 맛집>

- 팔도식당


<허영만의 백반기행 통영 70년 통영식비빔밥 소머리곰탕 맛집>

- 산양식당


<허영만의 백반기행 통영 다찌집>

- 만포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