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생활의 달인 충무김밥 달인 부산 동래구 충무김밥집 은둔식달 동래충무김밥 본문

읽을거리

생활의 달인 충무김밥 달인 부산 동래구 충무김밥집 은둔식달 동래충무김밥

링크메이션 2020. 3. 23. 17:51

생활의 달인 오늘 은둔식달 주인공은 부사 동래구에 위치한 충무깁밥 달인입니다. 



곽민호 곽상종 달인으로 경력 40년과 15년차인 달인이 소개되는데요. 부산에서 충무김밥 찐맛을 볼수 있는 맛집이라고 합니다. 달인표 충무김밥은 별거 없어보이지만 이 김밥이 탄생하기까지 수많은 여연구와 노력이 있었다고 해요. 고소한 밥에 오징어 석박지를 함께 싸먹으면 별맛아닌듯 하지만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은둔식달 부산 충무깁밥 집은 36년간 한자리에서 딱 한가지 같은 메뉴만 팔아온 노하우와 깊은 내공의 맛집인데요. 달인만의 김밥과 오징어무침, 섞박지, 단무지라는 간단하고 깔금한 구성으로 항상 대기줄이 어마무시하다고 해요. 웨이팅은 기본이라 방송 후에도 기다리는건 각오하고 방문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ㅎㅎ




이 집의 비법은 매일 신선하게 공수한 오징어를 숙성해서 잡냄새를 잡아 직접 만든 양념으로 버부리는 오징어무침이라고 해요. 이 오징어 무침은 김밥과 굉장히 잘어울리는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는데요. 또 함께 나오는 섞박지와 단무지 역시 매일매일 달인의 손을 거쳐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3종 반찬에 직접 싼 충무김밥을 함께 먹으면 달인표 충무김밥을 맛볼수 있는것입니다. 달인은 어머니의 비법을 고스란히 물려받은 후 36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그 비법을 유지중이라고 해요. 매일 반찬을 직접 만드는 것이 번거롭고 힘든 작업이지만 어머니의 뜻을 이어가야 한다는 사명감이 남다르다고 합니다.


변함없이 직접 반찬들을 만들고 오랜시간동안 사랑을 받는 만큼 맛도 역시 유지하고 있는 달인의 노력이 정말 대단한것 같네요! 부산가서 충무깁밥은 꼭 한번 먹어보고 와야겠어요!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충무김밥 달인

곽민호 (男 / 38세 / 경력 15년 )

곽상종 (男 / 72세 / 경력 40년 )


<동래충무김밥>

부산 동래구 명륜로 112번길 9 

☎051-556-365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