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두부젓국 꽈배기집 아현동 옛날목욕탕 카페 기생충 슈퍼 위치 본문

읽을거리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두부젓국 꽈배기집 아현동 옛날목욕탕 카페 기생충 슈퍼 위치

링크메이션 2020. 3. 21. 19:02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오늘은 서울시 공덕 아현동 골목입니다! 아현동의 옛골목의 정취를 보여주는데요.



요즘 아현동 재개발로 엄청 달라지고 있자나요. 그래도 아파트 생기는 곳 말고 골목 구석구석은 옛모습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마포구 공덕동 아현동을 모두 둘러보는데요. 굳건하게 옛모습을 지키는 이웃들을 만나보는 김영철!


특히나 아현동 작은 슈퍼는 기생충의 배경이 되어 요즘 엄청 핫한곳으로 바뀌고 있다고 하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기생충 슈퍼 위치>

- 가게명 : 돼지쌀슈퍼

- 주소 : 서울 마포구 아현동 613-11



오늘 공덕동 아현동에서 찾은 맛집 중 하나는 바로 두부젓국이 주인공입니다. 숨은 고수의 손맛을 느낄수 있는 쉽게 흉내낼수 없는 깊은 맛! 간단해보이지만 담백함이 정말 일품인 곳이라고 합니다. 오래된 한옥의 느낌이라서 더 정취가 정겨운 곳인데요. 


전국을 다니며 농산물을 연구한 사장님의 손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좋은 재료를 활용해서 정성을 다해 최상의 맛을 끌어낸다고 하는데요. 소백산 자락에서 직접 재배한 국산콩을 사용해서 만든 두부라서 고소함이 배라고 합니다. 두부를 만드는것 또한 사장님의 노하우가 듬뿍 담겨 있어요!


간수를 최소화해서 두부의 부드러운 식감과 영양분을 최대한 살린다고 합니다. 고수의 두부젓국 맛 꼭 한번 보고 싶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아현동 두부젓국 맛집>

- 가게명 : 생두부 황금콩밭

- 주소 : 서울 마포구 아현동 275-2



그리고 옛날 목욕탕을 개조해서 만든 이색 카페! 특이함이 묻어나고 신기해서 꼭한번 가볼만한 곳 같은데요. 옛날 목욕탕의 색다른 변신입니다. 


이 곳은 동네의 옛추억을 살려 살구를 응용한 음료가 특징인데요. 카페 겸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이하게 주문한 음료는 목욕탕 바구니에 담겨나오는데 이 또한 너무 귀엽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아현동옛날목욕탕 카페>

- 가게명 : 행화탕

- 주소 : 서울 마포구 아현동 613-11




그리고 골목에서 만난 꽈배기를 만드는 부부! 손으로 빚은 정성인 꽈배기와 도너츠를 팔고 있는 소박한 꽈배기집인데요. 갓 튀겨낸 꽈배기와 도너츠의 맛은 정말 최상이라고 해요! 반죽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45년 동안 손반죽만 고집하고 있다는 전통있는 꽈배기집입니다. 


맛 좋고 독특한 꽈배기를 먹고 싶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꽈배기 도너츠집>

- 가게명 : 온달만두분식

- 주소 : 서울 마포구 대흥동 194-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