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내친구네레시피 홍진경 엄마 내장탕 진경이네 맑은 내장탕 어머니 레시피 본문

읽을거리

내친구네레시피 홍진경 엄마 내장탕 진경이네 맑은 내장탕 어머니 레시피

링크메이션 2020. 3. 20. 21:51

금요일금요일밤에 마지막회 내친구네리시피의 주인공은 MC 홍진경네 엄마 레시피인데요!



음식 잘하기로 유명한 홍진경네 어머니! 김치도 정말 맛깔나는 만큼 다른 음식 솜씨들고 기가막히는데요. 봄나물들과 함께 먹는 내장탕! 집에서 내장탕을 해먹다니 정말 고급 요리 같아요!




양념 내장을 육수에 넣어 먹는것이 포인트인 홍진경 엄마 내장탕 레시피! 정말 담백해보이면서 깊은 맑은 내장탕 빛깔이 너무 곱네요!




뽀얀 국물의 맑은 내장탕에 나중에는 양념장까지 넣어서 얼큰하게도 즐길수 있는데요. 저는 맑은 내장탕으로 맛을 보고 싶어요! 밖에서는 항상 빨간 국물만 먹었던것 같아요!



해장으로도 딱 좋을것 같은데요! 맨날 먹는 곰탕은 질리는데 내장탕은 식감도 쫄깃하고 워낙 내장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만한게 없을것 같아요!



잘 삶아진 내장을 그냥 기름장에 찍어 먹어도 별미라고 해요! 엄청 부드럽고 고소한 내장들~ 밖에서 먹으면 비싼데 이렇게 집에서 삶아 먹어도 너무 맛있겠어요! 오히려 기름기가 제가되서 더 담백하게 즐길수 있어 좋은것 같아요!



1. 내장을 밀가루로 빨래하듯 조물 문질러주고 물러 헹궈 씻어준다.

2. 내장을 한소끔 끓여 불순물을 제거해주고 흐르는물에 씻어준다.

3. 냄새잡는 생강과 찬물에 내장을 넣고 끓여지만 무를 넣고 한시간 정도 끓여준다.

4. 다 끓여진 내장과 무를 건져내서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5. 다진마늘, 다진파, 국간장, 깨소금, 후추, 참기름을 넣어 내장과 무에 양념을 해준다.

6. 내장 육수에 사골국물을 추가하는것이 꿀팁! 육수에 양념한 내장과 무를 넣어 파를 올려주면 맑은 내장탕 완성!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