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백반기행 서촌 돼지곱창볶음 선지해장국 돼지갈비 20년 갈빗집 양념갈비 별미곱창, 창성갈비 본문

읽을거리

백반기행 서촌 돼지곱창볶음 선지해장국 돼지갈비 20년 갈빗집 양념갈비 별미곱창, 창성갈비

링크메이션 2020. 2. 28. 19:11

식객 허영만 백반기행 서촌편! 오늘 맛집 중 돼지곱창볶음 선지해장국 20년 돼지갈비집을 소개합니다.



먼저 마성의 손맛! 잡내 하나 없는 돼지 곱창볶음이 맛있는 곱창집인데요. 돼지곱창은 이 양념맛이 찐이자나요. 그리고 군내 없는게 비법일것 같은데요. 이 집의 특제 양념소스에 볶은 곱창볶음 한입이면 소주가 그냥 생각난다고 해요. 




경복궁 곱창 맛집으로 굉장히 유명한 곳이에요. 딱 가게 분위기부터가 정겨우면서 술한잔 기울이기에 너무 좋은데요. 곱창 다 먹고 난 다음 볶음밥을 해먹는것 역시 예술이라고 해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서촌 돼지곱창볶음 맛집>

- 가게명 : 별미곱창

- 주소 : 서울 종로구 필운동 187

- 가격 : 곱창볶음 1만원




그리고 두번째는 바로 동그랗고 커다란 선지가 들어간 선지해장국 맛집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왔다갔다고 해서도 유명한 곳이던데요. 이집에서 선지국을 주문하면 밑반찬과 함께 동그란 선지가 하나 더 나옵니다. 



푸짐하게 선지를 즐길수 있는 선지해장국 한그릇인데요. 밥 한그릇 말아서 안에 푸짐한 건더기들과 먹어도 맛있고 김치를 얹어 먹어도 제대로 맛볼수 있는 선지해장국집이에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서촌 선지해장국 맛집>

- 가게명 : 해장국사람들

- 주소 : 서울 종로구 창성동 98-6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20년 돼지갈비 맛을 볼수 있는 갈빗집입니다. 서촌 골목 끝자락 20년이 넘도록 한자리를 지켜오고 있는 식당인데요. 도지원이 제대로된 돼지갈비 먹방을 선보인 집이에요.



상추 하나도 가지런히 나오는 주인장의 정성이 담겨있는 곳입니다. 이 집은 양념갈비가 메인메뉴인데요. 통통한 돼지갈비에 양념도 정말 잘 배어 있어서 본연의 맛을 헤치지 않고 정말 담백하니 맛있다고 해요. 여기에 맛깔나는 양파소스와 함께 싸먹으면 앉아서도 혼자 2인분은 후딱 해치울수 있을 정도의 끌리는 맛!



은근한 맛과 정성이 가득한 돼지갈비! 직접 손으로 일일이 다 손질한다고 해요!



유황돼지 생고기라고 적혀있는 간판도 정겹고 친절한 주인장의 마음씨 만큼이나 음식에서도 착함이 느껴지는곳! 서촌 가게 되면 이 돼지갈비집은 꼭 한번 가보고 싶어지네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서촌 20년 돼지갈비 갈빗집>

- 가게명 : 창성갈비

- 주소 : 서울 종로구 창성동 13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