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편스토랑 이경규 안동 찜닭 골목 40년 50년 전통 안동구시장 맛집 원조안동찜닭 본문

읽을거리

편스토랑 이경규 안동 찜닭 골목 40년 50년 전통 안동구시장 맛집 원조안동찜닭

링크메이션 2020. 2. 13. 16:19

편스토랑 닭고기 요리 대결을 위한 끈임없는 맛집 방문! 이번주는 드디어 각자 준비한 레시피의 닭요리를 내세울것 같은데요!



이경규는 마저 찜닭 요리 레시피를 위해 방문한 곳인 안동의 찜닭 골목이에요! 안동하면 찜닭이 유명하자나요~ 그래서 찜닭 골목이 형성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이경규가 선택한 맛집! 원조 찜닭집이라고 할 수 있는 전통있는 맛집이에요!




간장양념인데 굉장히 매콤한 맛이 안동 찜닭만의 매력이죠! 토실한 닭고기와 자작한 양념이 베어서 환상의 조화를 이루는 안동 찜닭! 게다가 당면 먹는 맛도 있자나요!




이 소스는 참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는것 같아요~ 한창 안동 찜닭 열풍으로 가게들이 정말 많았는데 요즘은 많이 없어졌죠! 그럼에도 간간히 배달 야식 음식으로는 빠지지 않게 먹었던게 찜닭인데요! 이경규 안동 찜닭 맛집 보니까 또 먹고 싶어지네요!



찜닭의 본고장 안동에서 먹는 찜닭은 더 맛있을까요? 저도 항상 궁금했었는데요~ 안동 가서 찜닭 맛은 꼭 한번 보고 오고 싶네요 ㅎㅎ 왠지 양념이 더 칼칼하게 살아있을듯 해요! 안동에 찜닭골목은 안동구시장 안에 형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집은 1980년대에 개업한 안동 최초 원조 찜닭집으로 명성이 나있는 곳이에요! 와 1980년이면 4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곳인데요! 오랜 시간 사랑을 받는 이유가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특이하게 이 집은 가게 앞에서 조리하는 과정이 모두 오픈되어 있다고 해요! 그래서 더더욱 믿고 먹을수 있는 안동 찜닭집 같네요!



찜닭소시에 흰쌀밥을 비벼먹으면 정말 꿀맛이죠! 이건 반칙이나 다름없는 맛인데요 ㅋㅋ 역시 안동찜닭의 마지막은 밥을 다 넣고 쉐킷쉐킷 비비는게 진리죠!



양도 푸짐하구요~ 여럿이 가서도 배불리 든든하게 먹고 올 수 있겠네요! 이번주 안동찜닭에서 힌트를 얻은 이경규의 출시 메뉴는 무엇일지 궁금해지는데요!



이미 마장면의 역사가 있는 그가 돌아왔습니다! 이번주 닭요리의 승자가 누구일지 정말 궁금하네요~ 정식 메뉴 출시 될 때마다 CU 편의점 아침부터 가는데요 ㅎㅎ 이번에는 어떤 요리가 탄생할지!! 기대기대 되네용~



<편스토랑 이경규 안동 찜닭 맛집>

- 가게명 : 원조안동찜닭

- 주소 : 경북 안동시 남문동 181-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