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경기도 지역화폐 화성 긴급재난지원금 병점 동탄 사용처 두부만드는사람들 본문

읽을거리

경기도 지역화폐 화성 긴급재난지원금 병점 동탄 사용처 두부만드는사람들

링크메이션 2020. 4. 25. 21:55

화성시민분들은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경기도 10만원, 화성시 20만원해서 총 30만원 지원되었지요!

저도 남편, 갓태어난 아기까지 해당되어서 총 90만원이 들어왔는데요!


전 하나카드로 충전해서 차감하는 형식으로 선택하였어요. 그러고선 아기 기저귀 분유 사는데 사용하려고 하니

막상 사용처 리스트 보니까 기저귀 사는곳이 거의 없다고 봐야겠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지역화폐를 어디에 쓸까하면서 요즘 배민에서 만나서 카드결제로 해서 쏠쏠히 쓰고 있는 도중

동네 지나가면서 보니 두부가게가 있더라구요. 


두부만드는사람들이라는 두부를 전문적으로 파는 곳이던데 오홍 동네에 이런곳이 있었다니!

매번 마트에서 그냥 사먹었었는데 국내산 콩두부를 직접 만드는 곳이라서 이제 아기도 태어나다 보니 먹는데 신경을 쓰게되어 눈에 띄더라구요!




국산콩만을 무조건 사용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아이들까지 먹여도 된다는 주인장분의 말씀이 믿음직스러웠어요! 두부부터 다양하게 판매하던데요. 처음에는 두부 가격이 4000원이라서 허겁했는데 내심 눈치를 채셨는지 마트에 파는 풀무원 국산콩 두부 그램수와 비교해보면 절대 비싼게 아니라고 하시더라구요. 


두부 한모 크기가 진짜 크긴 컸어요! ㅎㅎ 아기 낳기 전에는 무조건 싼걸로 고집했었는데 이렇게 알고 나니 두부 하나도 좋은거 먹어야겠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다행히 전 완분이라서 두부 먹어도 돼용 ㅎㅎ)



가격은 두부 4000원, 순두부 3000원, 콩국물 중 6000원, 10000원이구요~ 콩국물은 여름에 사서 면만 삶아서 콩국수 해먹기 좋더라구요!




가게에 쌓여있는 국내산 콩두부라는게 보여지니 전혀 의심할 필요가 없겠더라구요.



그리고 두부외에도 간단히 판매하는 것들이 있었는데요. 특히 눈에띄는건 구포국수! 일만 소면 못먹어요. 구포국수한번 맛보면 ㅋㅋㅋ 신랑이 잔치국수를 워낙 좋아하는데 밀가루맛 나는 면맛에 예민해서 구포국수 즐겨 먹었거든요. 보이길래 이것도 하나 사왔네요!



그리고 주인장이 직접 만드신다는 도토리묵과 식혜 수제된장, 수제고추장까지! 쏠쏠하게 쇼핑하고 왔답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쓰러 간김에 알게된 병점 두부만드는사람들 앞으로 종종 이용하려구요!


<두부만드는사람들 화성진안점>

- 주소 : 경기 화성시 진안동 914-9 뱅뱅프라자 1층 106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