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생활의 달인 팥소절편 달인 논산 팥소절편 떡집 앙꼬절편 만나떡방아 본문

읽을거리

생활의 달인 팥소절편 달인 논산 팥소절편 떡집 앙꼬절편 만나떡방아

링크메이션 2020. 3. 10. 15:19

생활의 달인 팥소절편 달인의 떡집! 논산시 연산면에 위치해 있는 떡집인데요. 생활의달인 떡집들은 모두 맛있는것 같아요. TV 나온곳들 택배로 시켜 먹어봤었는데 실패한곳이 없었어요!



새벽부터 끈임없이 손님드이 드나든다는 충청남도 논산의 떡집! 그 중에서도 달인의 인기메뉴는 달콤한 맛이 일품인 팥소절편이 가장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팥소가 들어가서 적절한 달달함이 계속해서 입맛을 당기게 할 것 같아요. 팥소절편의 달인은 51세 경력 20년의 정재신 달인인데요. 




20년동안 떡을 만들어온 달인의 경력답게 떡에 있어서는 모르는 것이 없는 척척박사입니다. 이런 달인이 만들어내는 떡의 맛은 정말 믿고 먹을수 있을것 같아요. 달인의 팥소절편의 식감을 좌우하는 반죽은 밤과 녹두가 들어가서 씹을수록 더욱 쫀득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는게 특징이라고 합니다. 



반죽 하나에도 정말 평범하지 않게 신경을 쓴게 느껴지네요. 반죽에 밤과 녹두가 들어간 떡은 처음 보는것 같아요. 그리고 팥소절편에 들어가는 팥소 역시 남다르게 만들어 진다는데요. 


삶은 딸기즙을 함께 조리해서 달콤한 맛을 내지만 절대 자극적이지 않은 단맛이라고 해요. 그래서 물리지 않고 끈임없이 들어갈 것 같은데요. 이 자극적이지 않은 단맛으 만드는것이 바로 달인만의 노하우라고 합니다. 


달인네 앙꼬절편은 딸기와 쑥이 들어간 2가지 맛으로 볼 수가 있는데요. 색감도 너무 예뻐서 먹는 맛 보는 맛 두가지를 모두 충족시켜주네요!


묵묵히 한 자리를 지키며 변함없는 맛으로 단골들이나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달인의 떡들! 떡집의 다양한 떡 맛을 모두 보고 싶어지네요!


<생활의달인 팥소절편 달인>

<만나떡방아> 

충남 논산시 연산면 청동로 33

☎041-736-608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