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내친구네레시피 희경이네 두부달걀찜 양희은 양희경 계란찜 레시피 본문

읽을거리

내친구네레시피 희경이네 두부달걀찜 양희은 양희경 계란찜 레시피

링크메이션 2020. 2. 28. 21:44

오늘 금요일금요일밤에 내친구네레시피의 주인공들은 양희은 양희경 자매입니다. 요리 잘하기로 유명한 이 자매들의 레시피는 어떤 메뉴일지 엄청 기대가 됩니다. 



양희은과 양희경 자매의 집은 바로 옆에 붙어있는데요. 와 집이 너무 예쁘네요! 단독주택인데 양희경 집은 외관이 모두 화이트에요~ 마치 해외에 있는 집처럼 아기자기하니 너무 예쁘네요! 제대로 솜씨 발휘하는 양희은 동생 희경이네 레시피! 어릴때부터 살림을 맡아 했기 때문에 요리 고수라고 합니다.




두부달걀찜이 오늘의 메뉴인데요! 담백 고소의 끝판왕! 어머니가 아팠을때 개발했던 요리라고해요! 프라이팬 하나로 요리할 수 있는 메뉴라고 해요. 밥대신 먹을수도 있고 염기도 빼고 완전 건강식이라고 합니다. 




마치 프랑스 디저트 키슈처럼 구웠다는 양희은의 평! 여기에 치즈를 넣으면 키슈가 된다고 해요. 굉장히 고급스러운 맛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식감이 재밌다고 해요. 아이들도 굉장히 좋아할만하다고 해요! 아이들에게도 건강하게 잘 먹일수 있을수 있구요. 비주얼도 너무 예뻐서 참 좋아할것 같아요!



두부달걀찜이 빵처럼 시트가 되어 이 위에 치즈나 샌드위치 재료를 올려 먹어도 맛있는 브런치로도 즐길수 있어용!

 


건강하게 든든한 한끼로 먹을수 있는 희경이네 두부달걀찜 두부계란찜 완성입니다!


<내친구네레시피 희경이네 두부달걀찜 레시피>

- 재료 : 두부, 달걀, 팽이버섯, 멸치, 당근, 양파



1. 두부 한모에 당근 반개를 채칼에 채썰어준다.

2. 양파 반개도 당근과 기장을 맞춰 얇게 채썰어준다.

3. 멸치는 체에 받쳐 물에 한번 씻어 짠맛을 빼준다. 

4. 두부는 손으로 으깨준다.

5. 계란은 깨서 달걀물을 잘 휘저 소금 간을 살짝 해준다.

6.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듬뿍 드루고, 들기름 한숟갈을 넣어준다.

7. 팬이 달궈지면 익는데 오래걸리는 채소부터 볶아준다.(당근 달달 볶다가 양파를 넣어 볶아준다.)

8. 밑간으로 소금 살짝 넣어주고, 국간장 한숟갈 정도 넣어 볶아준다. 

9. 잔멸치도 마저 넣고 볶고 두부도 모두 한팬에 넣어 볶아주고, 가장 금방 익는 팽이버섯은 마지막에 넣어 볶아준다. 

10. 달걀이 뭉치지 않도록 골고루 잘 부어서 모든재료들이 잘 섞이도록 뒤적뒤적 잘 볶아준다.

11. 바닥이 살짝 눌었을때즘 뚜껑을 덮고 약불에 뜸을 들여주면 완성!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