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전참시 이영자 궁중요리 식당 타락죽 통오겹살연잎찜 너비아니 코스 가격 규반 본문

읽을거리

전참시 이영자 궁중요리 식당 타락죽 통오겹살연잎찜 너비아니 코스 가격 규반

링크메이션 2020. 1. 19. 03:24

전지적참견시점 오랜만에 보는 이영자와 송실장! 승진한 송실장을 위한 이영자의 통큰 대접! 궁중요리를 대접했는데요~



성공해야 먹을수 있다는 정말 스케일이 남다른 식당을 예약한 이영자! 그리고 나오는 음식들을 보니 정말 귀한 손님 모셨다는 느낌의 코스들이었어요~




이영자 역시 특별한 날에만 찾는다는 식당이라고 해요! 그만큼 아껴두었다 송실장을 위해 오픈했는데요! 지난번 편스토랑에도 나왔던 궁중요리 식당이에요~ 이영자가 정말 자주 방문하나봐요!




여러 음식들 중에 연잎속에서 푹 익은 고기인 통오겹살연잎찜의 자태는 정말 너무 예쁘더라구요~ 임금님 수라사아에 올렸다는 통오겹살 연인찜! 연잎+대추+인삼의 아름다운 만남!



연잎 끈을 풀면 고기가 한가득인데 몸에좋은 약재들이 들어가 있어서 이건 정말 입에서 사르르 녹을것 같아요! 



그리고 에피타이저로 나온 타락죽! 궁중 동지 대표식으로 우유에 멤쌀을 넣어 만든 죽이라고 해요! 하얗고 뽀얀 자태가 정말 건드리기 아까울 정도의 비주얼인데요!



그 안에 송화염과 꿀로 간을 해서 먹는다고 하는데 담백함의 끝이라고 해요! 저는 이 타락죽이 먹어보고 싶어지더라구요~ 조선시대 왕이 보양식 타락죽이고 내의원 처방을 받아 올린 보양죽이라고 해요!



게다가 이영자는 송실장에게 뜻깊은 선물을 했는데요~ 앞으로 사람들을 많이 만나니 핸드로션 선물과 함께 직접 사고 싶은걸 사라고 백화점 상품권 선물까지! 배려도 깊고 정말 통큰 이영자! 상품권 액수보고 놀란 송실장이었는데~ 정말 이영자 사람 잘 챙기는 모습이 훈훈해보였습니다~



<리뷰>

세심하시고 인색하지 않아 먼 길 찾아간 보람이 있었습니다. 돌에 구워 먹는 고기가 슴슴하니 맛있고 설기가 찐맛있었어요. ㅎ 연근 튀각도 먹어본 것 중 제일 얇아서 바삭바삭하니 완전 과자였어요. 전참시 예고편 보고 찾아간 건데 이영자 맛집에 신뢰도 급상승했어요! 쉐프님 저희 아이에게 궁중 음식 접하게 해주셔서 정말 감동 받았답니다. 진심이 느껴지는 서비스였거든요~인상적인 서울 여행이 되었답니다. 계절마다 방문하고 싶네요!


부모님을 모시고 다시 방문하고 싶습니다. 프렌치나 이탈리안, 요즘 트렌디한 한식 컨템포러리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네요:)


<전참시 이영자 궁중요리 맛집>

- 가게명 : 규반

- 주소 & 위치 : 서울 강남구 선릉로153길 32

- 영업시간 : 12시~23시(브레이크타임 15시~18시, 일요일 휴무)

- 가격 : 오찬정식, 만찬 가격 변동으로 나와있는데 오픈된 메뉴판에는 11만원, 15만원 코스가 있네요~(일년에 네번 먹으면 성공한거라고 해요 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