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수요미식회 강릉 맛집 곰치국 감자옹심이 가오리찜 장치찜 커피집 본문

읽을거리

수요미식회 강릉 맛집 곰치국 감자옹심이 가오리찜 장치찜 커피집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1. 1. 13:58

수요미식회 강릉 맛집 곰치국 감자옹심이 가오리찜 장치찜 커피집 


오늘 수요미식회 특집은 바로 강릉 먹거리 특집! 수요미식회 강릉편이 방송되는데요! 정말 맛집 핫플레이스들이 전주만큼 유명해진 것 같은 강릉!


여행도 많이 가지만 요즘 TV속 맛집으로 정말 많이 나오는 지역중에 하나인 것 같아요!




이제 기차 뚫리면 정말 더 가까워질 꺼 같은 강릉인데 ㅋㅋ 그래서 요즘 강릉에 세컨집들을 많이 산대요. 그래서 집값도 올랐다던데 ㅋㅋㅋ 저는 일년에 강릉을 두번은 가는것 같아요(집안행사 ㅠㅠ ㅋㅋ)



시댁이 강릉이라서 현지 맛집들도 많이 갔었는데요! 지난번 수요미식회에 나왔던 초당 순두부집은 정말 인정! 넘나 맛있었습니다 ㅋㅋ



이번에 게스트는 강릉의 아들이라 불리는 요즘 정말 핫한 밤도깨비 종현이 나왔는데요 ㅋㅋ 요즘 강릉 특집에 꼭 불러야할것만 같은 강릉 수식어가 붙은 뉴스이트W 아이돌! ㅋㅋ 그리고 가수 김현철과 배우 공현주가 나오네요!



강릉하면 커피도 빼놓을수없죠 ㅋㅋ 정말 유명한 테라로사부터 이제 커피마시러 강릉간다고해도 어색하지 않아요! 분위기좋고 맛도 좋은 커피집들이 정말 많은듯!



이번에 수요미식회가 선정한 강릉 맛집은 바로바로! 매콤한 장치찜과 시원한 곰치국을 맛볼수 있는집! 그리고 강원도 감자맛을 살린 쫀득쫀득한 식감의 감자옹심이 집, 새발간 양념에 뽀얀 살이 한가득인 마성의 가오리찜 집이 선정되었다고 해요!


장칼국수나 초당순두부를 항상 기본으로 먹었는데ㅋㅋ 이번 소개되는 집들의 메뉴들이 독특하고 좋네요!



<수요미식회 강릉 맛집 리스트>


1. 수요미식회 마성의 가오리찜 맛집


보기만 해도 군침도는 가오리찜! 강릉이 참 생선 양념을 잘하는것 같아요!



부드러운 속살의 반전 가오리찜 맛집 이모네 생선찜!



와 가오리찜이라는거 처음봤는데 비주얼이 압도적이네요! 정말 커요! 큼직하고 두툼한 가오리가 두눈을 사로잡는데요! 살이 어마어마하네요!



빨간 양념과 다르게 담백한 가오리찜 맛이라고 해요! 정말 부드러운 가오리살 한점 하면 소주가 그냥 생각날듯!



가오리살을 숟가락으로 쓱쓱 긁어내서 흰쌀밥에 감자 으깨 먹으면 기가 막히다고 해요!



그리고 가오리찜 맛집 이집은 감자도 너무 맛나다고 하네요! 신선한 메뉴인 가오리찜! 강릉가면 꼭 먹어봐야겠어용!!


- 가게명 : 이모네 생선찜

- 주소/위치 : 강원도 강릉시 가작로8

- 메뉴/가격 : 가오리찜(중) 4만원, (대) 5만원


2. 수요미식회 커피집


강릉하면 커피죠! 항상 강릉 테라로사만 가봤었는데 보헤미안 커피숍도 엄청 유명했네요!


- 가게명 : 보헤미안커피점펜션


3. 수요미식회 강릉 곰치국 장치찜 맛집


주문진에서 장치찜이라는것과 곰치국이 유명한 맛집이에요!



매콤한 장치찜과 시원한 곰치국이 예술인 월성식당!



장치찜 양념은 달짝지근하게 매워 계속 먹게되는 양념이라고 평했는데요! 다만 김현철은 너무 달다고 한 것. 그래도 보편적인 단맛보단 덜하다고 해요!



맵지만 자꾸만 손이 가는 맛있게 매운맛의 장치찜!



또다른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곰치국! 뭔가 국물이고 살이고 알인지 모를 정도로 흐물흐물 ㅋㅋ 시원한 맛이 예술이에요! 전 서울에서 먹었었는데 신기한 경험 ㅋㅋ



양념이 안된 곰치국 비주얼은 처음보는것 같은데 담백하니 엄청 개운할것 같아용!


- 가게명 : 월성식당

- 메뉴/가격 : 장치찜 소 2만원, 중 3만원/곰치국 소 3만원


4. 수요미식회 강릉 맛집 감자옹심이


메뉴 이름 그대로 강릉의 감자옹심이 유명 맛집 강릉감자옹심이에요! 강릉가서 이거 먹어본적 한번도 없는데! 순 감자옹심이 & 감자옹심이 칼국수 맛집으로 나온곳이에요! 쫄깃하고 구수한 강원도 별미!



시골 음식 같은 순 감자옹심이! 담백하고 정말 맛있다고 해요!



처음에는 부들부들 하더니 씹을수록 사각하면서 감자향이 쏵! 전현무 정말 감동했네요 ㅋㅋ



뜨끈하고 걸쭉한 칼국수 국물도 정말 매력적이라고 해요! 이것도 강릉 맛집 리스트에 올렸습니다 ㅋㅋ


- 가게명 : 강릉 감자 옹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