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이북식 찹쌀떡 달인 성북구 황해도 떡집 본문

읽을거리

이북식 찹쌀떡 달인 성북구 황해도 떡집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7. 17. 13:53

생활의 달인 이북식 찹쌀떡 달인 성북구 황해도 떡집


생활의달인 지난번 이북식 인절미에 이어 이번에는 찹쌀떡의 달인이 소개됩니다! 경력 40년의 배상례 달인! 이북식 찹쌀떡의 진정한 달인인데요!


찹쌀떡 하면 예전에 참 수능볼때나 먹을 기회가 있었던것 같은데요! 가끔 생각날때가 있죠 ㅋㅋ 고소하고 쫄깃쫄깃한 찹쌀떡 맛!



동네 주위에 찹쌀떡 집 있으면 자주 사먹으러 갈텐데 ㅋㅋ 평소 잘 사먹기 힘든거 같아여 ㅋㅋ 파리바게트 이런건 그닥 안땡기고 ㅋㅋ



이북식 찹쌀떡 달인의 떡집은 성북구 동소문동 돈암제일시장인 돈암시장 안에 있어요! 시장안에 떡집들 보면 그렇게 맛있어 보이던데 ㅋㅋ 시장에서도 소문난 맛집이더군요!


블로그 포스팅 보니까 박원순 시장님도 들렸던 떡집이에요~!




찹쌀떡 앙고도 엄청 가득차서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달인에 그냥 나온건 아니겠죠! 이북식 찹쌀떡의 달인만큼이나 찹쌀떡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넘쳐나는데요!


그래서 우리가 맛있는 찹쌀떡을 사먹을수 있는것 같네요!




달인의 찹살떡은 황해도 전통 방식으로 만든다고 해요! 그래서 비주얼도 남다르다는데요. ㅋㅋ 네모난 모양에 팥소가 들어가져 있다고 해요!


팥소도 그냥 팥소가 아니라고 해요! 밀랍이라는게 들어갔다는데, 그 밀랍은 벌집을 만들기 위해 꿀벌이 분비하는 물질이라고 하네요. 처음들어보는데 특이하네요!



그래서 팥소가 너무 달지도 않고 질리지 않는 단맛이라고 해요! 또한 연근도 찹쌀떡 재료! 이 연근을 찹쌀떡의 부드러운 식감을 만드는데 기가막힌 재료라고 하네요!



벌써 3대째 하고 있는 전통이 있는 집이라고 하네요! 와우! 



달인의 찹쌀떡 하나를 만들기 위해 들어가는 재료가 장난이 아니네요! 와.. 


황해도식 찹쌀떡이라니. 정말 신기하고 먹어보고 싶어용!!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주세요^^ 70년 전통의 국보급 떡집입니다!


<생활의달인 이북식 찹쌀떡의 달인 떡집>

- 가게명 : 황해도 떡집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