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생활의달인 족발 달인 오소부코 이태리 소고기찜 달인 고등어파스타 허브영양족발, 에르바 본문

읽을거리

생활의달인 족발 달인 오소부코 이태리 소고기찜 달인 고등어파스타 허브영양족발, 에르바

링크메이션 2020. 5. 19. 17:32

생활의달인 오늘의 주인공들입니다! 은둔식달 두번째 달인은 바로 족발 달인으로 동대문에 위치해 있는 달인의 족발집을 찾았구요! 그리고 오소부코라는 이태리 소고기찜 달인 또한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먼저 생활의 달인 족발 달인! 63세 경력 15년, 62세의 이병숙 달인이 소개되었습니다. 서울 동대문구의 한 족발집! 대학가 앞에서 10년 째 자리를 지키고 있는 곳인데요. 대학가 맛집들이 진정한 맛집들이 많은데 학생들에게 입소문을 타고 이제는 이 곳의 학생들뿐만 아니라 멀리서도 소문 듣고 찾아오게 되는 달인의 족발집이라고 합니다. 




달인의 족발은 깔금한 맛과 쫄깃한 식감의 족발이 인기인데요. 족발에 숯불향이 살아있는 매콤한 불족발 역시 손님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 메뉴라고 합니다. 일반족발의 쫄깃함과 불족발의 매콤함은 둘다 절대 포기 못하는 맛이자나요! 항상 가면 함께 시켜야 궁합이 끝내주는것 같아요 ㅎㅎ




달인의 족발의 비법은 족발을 삶는 육수에 있다고 합니다. 가게를 처음 열었을때부터 사용한 씨육수에 소사골과 로즈메리와 직접 담근 매실 진액 등을 넣고 생족을 푹 고아 돼지 특유의 잡냄새는 없애고 식감은 더욱더 탱글탱글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족발은 돼지 잡내를 없애는게 관건인것 같아요!



또한 불족발에 들어가는 양념도 고춧가루에 매운맛을 중화시켜주는 족발 달인만의 비법 재료를 더해 맵지면 속은 편하면서 달큰하게 맛있게 매운맛을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겉은 평범해보이지만 그 맛은 차원이 다르다는 달인의 족발 맛을 꼭 한번 보고 싶네요!



서비스로 나오는 선지해장국도 너무 맛있다고 합니다. 자칫 느끼할수 있는 족발과 찰떡궁합인것 같아요!


생활의달인 족발 달인

김상문(男 / 63세 / 경력 15년)

이병숙(女 / 62세 / 경력 15년)


<허브영양족발> 

서울 동대문구 휘경로3길 11-2

☎02-967-6295



그리고 또다른 달인은 오소 부코라는 이태리 소고기찜 달인입니다. 이탈리아 레스토랑을 운영중인 달인의 가게인데요. 이름난 양식 레스토랑으로 사람들에게 유명해진 이 곳! 오래된 경력으로 남다른 포스를 풍기는 달인의 식당은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맛볼수 있는 달인의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오소부코라고 불리는 요리입니다. 특급 호텔 셰프를 거쳐 이탈리아 요리 전문 학원 원장으로도 일했던 실력자인 달인! 오소부코와 함께 고등어 파스타도 인기라고 합니다. 달인의 손에서 탄생한 처음 접해보는 고등어 파스타와 소 정강이 리소토! 



직접 바른 고등어 살을 곱게 다진후 허브 향신료를 넣고 졸인 고등어 소스는 허브의 향으로 고등어의 비린내를 최대한 제거한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이 고등어 소스를 파스타 면과 함께 볶아서 마무리하면 달인이 만든 이색 고등어 파스타가 완성되어집니다. 



그리고 소정강이 리조또라는 오소부코라는 요리는 푹 고아낸 소 정강이에 양념을 더한 뒤 크림 리소토를 곁들여 언뜻 갈비찜처럼 익숙한 식감을 지닌 맛을 선보인다는데요. 40년의 내공만큼이나 깊이와 품격이 남다른 이태리 소고기찜 달인의 이탈리아 요리들을 만나보시길 바래요!


생활의달인 오소 부코(이태리 소고기찜)달인

남기열(男 / 63세 / 경력 40년)


에르바 

서울 강남구 논현로155길 11

☎02-543-669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