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생생정보 산채정식 튀김족발 36년전통 산채정식, 43년전통 튀김족발집 수정식당, 홍능족발 본문

읽을거리

생생정보 산채정식 튀김족발 36년전통 산채정식, 43년전통 튀김족발집 수정식당, 홍능족발

링크메이션 2020. 2. 17. 16:56

생생정보 2/17 오늘 전설의맛에 선정 맛집 두군데는 36년 전통 자연 담은 산채정식집과 43년 전통 바삭해서 더 맛있는 튀김족발 맛집이에요!



첫번째 집은 36년 전통을 지켜오고 있는 건강한 한상 산채정식 맛집인데요! 공주시 계룡면에 위치해 있는 곳입니다! 이 집은 한식대첩 우승자인 고수가 운영하고 있는 산채정식집이라고 해요! 전설의맛 답게 포스 있는 곳의 손맛을 느낄수 있는 곳입니다!




상다리가 부러질 정도로 한상 가득 나오는 산채정식! 그리고 하나하나 정성이 들어가지 않은게 없는 반찬들! 몸에도 좋은 산채정식이고 제철 맞은 나물들도 맛볼수 있어서 특히나 봄인 지금 먹으면 더 맛있을것 같은 한상입니다!




<메뉴&가격>

- 버섯전골정식 15000원

- 산더덕구이 25000원

- 수정별미정식 22000원

<식당 소개>

향긋한 더덕구이와 버섯전골 전문점 수정식당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문을열고 들어서면 홀에서부터 각 방에 도배하다시피 한 방문객들의 개성 가득한 방명액자 들이 눈에 띕니다. 모두 붓으로 기록한 것들인데 그림이 곁들여진 화가의 사인. 시구가 들어있는 시인들의 서명 등을 비롯해 유명인들의 기록도 심심치 않게 보입니다. 이처럼 이색적인 분위기의 수정식당은 1985년 3월 계룡산 갑사 입구에 문을 연 뒤 20년 넘게 한결같은 손맛을 유지해온 공주의 대표적인 음식점입니다. 이 집에서 특히 인기 있는 메뉴는 버섯과 더덕을 이용한 음식들. 그 가운데 버섯전골은 고사리, 두릅, 오이, 대파, 미나리, 표고버섯, 송이버섯 등의 산나물과 야채, 철따라 바뀌는 주꾸미, 굴 등의 해산물에 태양초 고춧가루를 듬뿍 넣고 끓여내 칼칼하고 개운한 맛이 그만입니다. 산더덕구이백반을 시키면 더덕구이, 버섯볶음, 버섯회, 두릅, 화전, 도토리묵, 잡채, 생선구이 등 상다리가 휘어질 정도로 푸짐하게 차려냅니다. 그중에서도 역시 손이 가장 많이 가는 것은 더덕구이. 금산에서 나는 더덕을 준비해 양념장을 발라 구운 다음 다시 파, 마늘, 깨소금 등을 더 첨가한 양념장을 발라 한 번 더 돌판에 구워냅니다. 이렇게 두 번 구워야 더덕 속까지 양념이 배어들어 제 맛이 납니다. 새송이, 팽이, 표고 등을 볶아내는 버섯볶음도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음식맛은 물론이며 친절한 서비스에 단골손님들의 발길을 갑사까지 끄는 힘을 수정식당은 가지고 있습니다. 가족들, 연인들과 맑은공기를 맞으며 향긋한 자연의 맛을 느껴보세요.



전설의맛 두번째 맛집은 바로 43년 전통 바삭해서 더 맛있는 튀김족발 맛집인데요! 튀김족발은 그냥 비주얼만 봐도 맛이 없을수 없겠는데요! 43년 전통의 노하우가 들어가 있어서 더 믿고 맛볼수 있는 튀김족발일것 같아요!



가성비 좋은 족발집으로 유명한데요!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는 매운족발도 있는것 같은데 오늘 전설의맛에서 소개되는 메뉴는 바로 튀김족발이에요! 족발과 함께 먹는 새콤한 쟁반막국수도 기가 막히다고 해요! 족발 보쌈 유명한 집으로 저녁에 든든하게 콜라겐도 채우고 고기도 배불리 먹을수 있는 메뉴입니다!



가족끼리 가도 어울리고 술한잔 하러 가기에도 이보다 더 좋은 안주는 없겠네요! 생생정보 43년전통 튀김족발 먹으러 한번 들려보세용!


전설의맛 두가지 맛집 위치 정보는 아래에 있습니다!



전설의 맛 <36년 전통 자연 담은 산채정식 & 43년 전통 바삭해서 더 맛있는 튀김족발>

 

 36년 전통 자연 담은 산채정식

<수정식당>

충남 공주시 계룡면 갑사로 476-11

 041-857-5164

* 매일 08:30  22:00 연중무휴



■ 43년 전통 바삭해서 더 맛있는 튀김족발

<홍능족발>

서울 동대문구 홍릉로 20

 02-957-6000

* 매일 12:00  01:00 연중무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