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수요미식회 이북음식 맛집 리스트 - 어복쟁반, 찹쌀순대, 만두전골집! 본문

읽을거리

수요미식회 이북음식 맛집 리스트 - 어복쟁반, 찹쌀순대, 만두전골집!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9. 14. 09:17

수요미식회 이북음식집 리스트 - 어복쟁반, 찹쌀순대, 만두전골 만두국, 평양냉면, 찐만두, 빈대떡 맛집 정보! 평가옥/동무밥상/만두집!

오늘 방송될 수요미식회 특집은 바로 이북음식 특집! 이북음식만 따로 하는 집들이 있었는지 저는 몰랐네요. 그저 이북음식이라고 아는건 평양냉면 정도? ㅎㅎ 올여름 평양냉면에 한참 빠져있었는데 그 외 다양한 음식들이 소개될 수요미식회! 근데 뭔가 비주얼이 고급져보이네요 ㅎㅎ 가격도 그만큼 비싸려나.


미리 수요미식회 패널들이 먹는 사진이 공개됐는데요. 뭔가 딱 황교익 쌤 스타일일것 같은 비주얼 ㅋ 역시 홍신애는 한집에서 메뉴 여러개를 시켜드신것 같네요! 초딩입맛 전현무에게는 입맛이 맞으려나 ㅋㅋ


미리 공개한 사진 속 수요미식회 이북음식집 리스트 공개합니다!



[첫번째. 수요미식회 이북음식집 '평가옥']

평가옥은 이북음식점으로 이미 유명한 집이라고 하는데요. 보니까 체인점들이 많은것 같아요! 이곳의 대표메뉴는 어복쟁반. 푸짐해보이는 비주얼 만큼 가격도 좀 높은편! 어복쟁반이란 고기편육, 야채, 만두를 층층이 쌓아서 육수를 넣어 끓여먹는 전골요리입니다. 다 먹은 후 남은육수에 칼구수 면이나 밥을 볶아 먹는다는데요. 생긴건 꼭 그릇에 놓아져 있는것 같은데 밥까지 볶아먹다니 특이하네요. ㅎㅎ



<수요미식회 이북음식 맛집 '평가옥' 위치/가격>

- 가격 : 어복쟁반 소 54,000원 / 중 66,000원 / 대 78,000원


[두번째. 수요미식회 이북음식집 합정동 '동무밥상']

합정동에 있는 이집은 평양 옥류관 출신 북한 요리사 유종철씨가 운영한다는 북한 음식점이라고 합니다. 이곳은 북한냉면 즉 평양냉면과 찹쌀순대가 유명한 곳인데요. 찹쌀순대 비주얼이 참 좋네요! 찹쌀과 선지가 들어가서 부드러운 식감의 찹쌀순대! 평양냉면에는 통들깨가 들어간다고 해요! 레알 북한식이라고 하는데 우리가 즐겨먹는 평냉 육향들보다는 심심한 느낌일 수 있다고 하네요. 찹쌀순대가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수요미식회 이북음식 맛집 '동무밥상' 위치/가격>

- 북한냉면(평양냉면) : 9천원 / 평양찐만두 : 8천원 / 찹쌀순대 : 1만 2천원



[세번째. 수요미식회 이북음식집 압구정 '만두집']

만두전골이 유명한 이북만두 전문점인 이집! 근데 블로그를 보니 만두전골이 너무 비싸서 만두국을 많이들 먹는다고 하네요. 만두전골은 3~4명이서 먹을 양이라서 일행이 많으면 시키기 괜찮을 것 같다는데요 ㅎ 현재 2대째 운영한다는 이집. 평양식 만두가 전문이어서 우리가 평소에 먹는 만두보다는 심심한 맛. 하지만 여기 만두를 한번 먹고 나면 계속 생각난다고 하네요. 괜히 유명한게 아닌듯! 메뉴에 빈대떡과 고추전도 있습니다!



<수요미식회 이북음식 맛집 '만두집' 위치/가격>

- 가격 : 만두전골 5만원 / 만두국 9천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