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맛있는녀석들 알탕 알찜 맛녀석 해방촌 골목식당 알탕 맛집 시장회집 후기 본문

읽을거리

맛있는녀석들 알탕 알찜 맛녀석 해방촌 골목식당 알탕 맛집 시장회집 후기

링크메이션 2019. 12. 19. 11:40

#맛있는녀석들 알탕 #맛있는녀석들 알찜 #맛녀석 알탕 #맛녀석 알찜 #해방촌 알탕 맛집



맛있는녀석들 알탕 알찜 특집! 이번주 방송되는 추운 겨울날 딱인 뜨끈한 알탕 맛집이 나오는데요! 골목식당 해방촌 특집에 나와서 유명해진 바로 그 집이에요! 우연히 어제 먹을거 갔었는데 ㅋㅋ 맛있는녀석들 포스트가 붙어 있긴해서 뭐지? 했었거든요 ㅎㅎ 모르고 먹고 왔더니 맛있는녀석들 알탕 이번주 맛집으로 나오네요!! ㅋㅋ




우선 골목식당에 나오고나서 바로 찾아갔었던때였는데요~ 이때까지만해도 대기줄이 장난 아니었고 거의 40분 기다렸다 먹었었어요! 평일 낮에도 불구하고!~ 그 이후에는 사람들이 별로 없길래 어제는 여유있게 먹고 왔었거든요~ 일단은 가성비 갑인 알탕 맛 먼저 소개해드려요! 말해 뭐해요~ 개운하고 담백한 맛이 정말 기가막힙니다 ㅎㅎ



근데 요즘 사실 알탕 맛없는곳은 별로 없는것 같은데요~ 맛있는녀석들 알탕은 확실히 건강한 맛은 있어요~ 자극적이지 않구요! 무엇보다도 알과 고니의 양이 어마무시합니다! 이게 1인분에 6500원이라는건 말도 안돼요!



특히나 해장하러 가는날에는 정말 이 국물이 기똥찹니다! ㅎㅎ 알과 고니는 서로 그릇에 다 담아주고 나서도 마지막에도 꼭 몇개 남더라구요~ 그정도로 양이 푸짐해서! 과연 알탕으로는 이집이 갑오브갑 아닌가 싶어요~ 가격적이나 양적이나 맛적인 모든 측면에서 봤을때요!



그리고 백종원이 알려줬던 또하나의 레시피인 명란튀김인데요! 새우명란튀김은 12000원에 판매 중인데~ 이것도 양이 엄청 푸짐해요! 그리고 바삭하면서도 속은 토실토실해서 씹는맛이 기가막힌데요~ 사실 명란튀김은 기대를 하긴 했었는데 먹다보면 살짝 질려서 2개? 정도까지만 맛있는것 같아요!



골목식당에서 정겨움 폭발했던 사장님! 캐릭터 똑같으시더라구요 ㅎㅎ 언제봐도 정겨우신것 같구요~ 일단 솔루션 받은것 답게 테이블 순환도 순조롭고 음식도 빠르게 나옵니다! 이날은 먹고나서 다음에 오면 알찜 꼭 먹어야지 해다가 엄머... 깜박하고 아귀찜을 시켰네요 ㅎㅎㅎ



어제 먹은 아귀찜 비주얼인데요! 깔끔한 맛이 강한 아귀찜 스타일인데 약간 아쉬운건 아귀살이 없어여 ㅠㅠ 하나 빼고는 모두 껍질 위주여서 ㅋㅋㅋㅋㅋㅋ 양은 정말 많지 않았어요! 소자가 25000원이었는데 아귀살을 못먹은거 하나 아쉽구요! 볶음밥은 기가막혔네요~ 다음번에는 알찜 꼭 도전할거구요!


(※사진은 불펌입니다.)


비빔밥 종류들이 있는데요~ 이건 제철 재료들을 써서 그런지 메뉴가 바뀌더라구요~ 에전에는 멍게비빔밥 먹었는데 이번에는 굴비빔밥으로 바뀌어 있었어요! 



이번에 맛있는녀석들도 헤어나올수 없는 알탕의 매력에 푹 빠진것 같은데요~ 살국마 김준현이 또 이 많은 육수를 얼마나 헤치울지 ㅋㅋㅋㅋ 안봐도 비디오에요!



씹을수록 고소한 제철 명락을 가득 넣고 끓인 맛있는녀석 알탕집! 보기만해도 땀나는 얼큰하고 시원한 비주얼인데요~ 아 어제 다녀왔지만 또 가고 싶어지네요! 



참고로 반찬들은 좀 짜요 ㅎㅎㅎ 단무지도 양념이 되어 있고 낙지젓갈과 김치 이런류라서 ㅎㅎ 슴슴한 알탕이 정말 진국이고 최고의 메뉴인것 같네요! 꼭 한번 방문해보세용!


<맛있는녀석들 알탕 알찜 맛집>

- 가게명 : 시장회집

- 주소 : 서울 용산구 소월로20길 38(용산동2가 1-76

- 가격 : 멍게비빔밥/생연어덮밥 8천원, 알탕 6500원, 동태찌개 6500원, 새우명란튀김 12000원, 연어머리구이 5천원, 꽁치구이 5천원, 알찜 소 12000원, 아귀찜 소 25000원(볶음밥추가 2천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