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수미네 반찬 김수미 낙삼새전골 과메기조림 순무말랭이된장무침 진미채전 레시피 본문

읽을거리

수미네 반찬 김수미 낙삼새전골 과메기조림 순무말랭이된장무침 진미채전 레시피

링크메이션 2019. 12. 18. 20:22

#수미네반찬 낙삼새 전골 레시피 #수미네반찬 과메기조림 #수미네반찬 순무말랭이된장무침 #수미네반찬 진미채전 #김수미 낙삼새 레시피 #김수미 과메기조림 #김수미 순무말랭이된장무침 #김수미 진미채전



수미네반찬 오늘의 반찬들 라인언은 바로 낙삼새 전골, 과메기조림, 순무말랭이된장무침, 진미채전이에요! 오늘도 역시 이 추운 겨울날씨에 딱 걸맞는 메뉴들로 선정된것 같은데요! 



팔팔 끓는 낙삼새부터 가볼까요?



낙삼새전골은 낙곱새가 아닌 곱창 대신 삼겹살이 들어간 메뉴에요! 낙지 삼겹살 새우의 만남이라! 낙곱새에는 새우도 냉동새우 작은게 들어가는데 역시 클라쓰가 다른 수미쌤의 낙삼새전골에는 크고 통통한 새우가 들어가서 정말 낙삼새 모두 골라 먹는 재미가 장난 아니겠어요!




소박하지만 푸짐한 전골 한상으로 밥도둑이 또 탄생할 것 같은 김수미표 낙삼새 전골! 아 이건 꼭 해먹어야 겠어용!



<수미네 반찬 김수미 낙삼새 전골 레시피>

1. 전골냄비에 새수 1.5L에 육수팩을 넣어 중불에 끓여준다.


2. 삼겹살을 양념장을 만든다.(양념장 만드는법 : 고추장 크게 2큰술, 다진마늘 크게 1큰술, 매실액 1큰술, 양조간장 2큰술, 어간장 1큰술, 후추 2번 탈탈 털어 잘섞어준다.)


3. 삽겹살은 3토막을 썰어 양념장에 삼겹살을 묻혀주고 대파 1뿌리,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양파 1/2개를 양념장에 함께 넣어 재어둔다.


4. 낙지를 손질해주는데 밀가루 1큰술 넣고 낙지를 넣어 치댄뒤 물에 밀가루가 없도록 씻어준다. 


5. 새우손질을 해주는데 머리와 꼬리는 두고 껍질을 까고 칼로 등을 칼집을 내줘서 내장을 꺼내준다.


6. 푹 우려낸 육수에 육수팩은 끄내주고 다진마늘 1큰술, 어간장 2큰술, 매실애 1큰술, 소금 작은 2큰술을 넣어준다. 추가간을 보고 양조간장으로 입맛에 맞게 간을 해준다


7. 1차로 재워둔 삼겹살을 넣어 중불에 충분히 익도록 끓여준다.


8. 2차로 낙지와 새우를 넣어주고 고춧가루로 얼큰함을 더해 센불에 팔팔 끓여주면 낙삼새전골 완성!



그리고 또하나의 메인메뉴는 비린내는 저리 가라는 과메기조림이에요! 과메기는 매번 쌈 싸먹는걸로만 즐겼었는데요! 과메기 조림이라니??? 처음 보는 메뉴인데요!



과메기도 자작하게 조림으로 먹기도 하는군요! 야채들까지 푹 익혀서 먹으면 정말 기가 막히다고 해요! 그리고 오늘은 수미네 반찬 김수미의 비법 양념장이 함께하니 최고의 과메기조림 맛을 볼수 있다고 해요!



그냥 쌩으로 먹으면 좀 느끼하고 많이 못먹겠던데 과메지조림 비주얼로 보니까 와우~ 고소해보이니 밥반찬으로는 딱일것 같아요! 정말 맛있어 보이네용!



특히나 비법양념장의 노하우가 엄청 궁금한데요! 과메기조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조림에도 응용하면 아주 감칠맛나게 맛이 좋을것 같네용!



수미네반찬 3대 조림으로 등장할 과메기조림 클라쓰!! 오늘 잘 배워둬야겠네용!



<수미네 반찬 김수미 과메기조림 레시피>

1. 무를 과메기 사이즈에 맞춰 잘라준다.


2. 무를 냄비에 깔고 물을 무가 잠길정도로 자작하게 붓고 먼저 끓여준다.


3. 대파 1개도 과메기 사이즈로 썰고, 홍고추 청양고추 통마늘도 썰어준다.


4. 양념장을 만들어준다. (양조간장 2큰술, 어간장 1큰술, 매실액 1큰술 가득, 고추장 아주크게 1큰술 넣어주면 초간단 양념장 완성!)


5. 무가 젓가락이 들어갈 정도가 되면 과메기를 무 위에 투여해주고, 썬고추와 마늘을 넣고 대파로 덮어준 후, 양념장을 골고루 뿌려준다. 


6. 뚜껑을 닫고 자작하게 조려준다. 


7. 졸여지면 통깨를 듬뿍 뿌려주면 과메기조림 레시피 완성! 


그리고 메인 메뉴들과 함께 맛볼만한 화려한 조연들인 순무말랭이된장무침과 진미채전 레시피까지! 오늘도 아주 푸밈한 수미네반찬 김수미쌤의 레시피 바로 공유합니당!


<수미네 반찬 김수미 순무말랭이무침 레시피>



1. 순무말랭이를 20분정도 물에 불려준다.


2. 다진마늘 1큰술, 된장 1큰술, 마요네즈 조금, 통깨는 많이 넣어 무쳐주면 완성!


<수미네 반찬 김수미 진미채전 레시피>



1. 진미채볶음 한주먹 정도를 다지듯이 최대한 잘게 썰어준다. 


2. 홍고추 청양고추 부추도 진미채 사이즈로 최대한 잘게 썰어준다. 


3. 밀가루 3큰술, 부침카루 2큰술을 넣고 물을 조금씩 부어주면서 농도를 맞추고, 진미채, 고추, 부추 모두 넣어서 섞어준다. 


4.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둘러준 후, 동그랑땡 크기로 부쳐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