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허영만의 백반기행 종로 평양냉면 쫄깃살 참새꼬치구이 생우럭미역지리 뚝배기백반 맛집 본문

읽을거리

허영만의 백반기행 종로 평양냉면 쫄깃살 참새꼬치구이 생우럭미역지리 뚝배기백반 맛집

링크메이션 2019. 11. 22. 19:10

#허영만의백반기행 종로 평양냉면 녹두지짐 쫄깃살 참새꼬치구이 생우럭미역지리 뚝배기백반 맛집


허영만의백반기행 11월 22일 방송분 오늘의 맛집들인데요! 와.. 종로 정말 맛있는거 많죠~~ 너무나도 정겨운 골목들이 아.. 아직까지도 서울에 이런 모습이 있구나 싶으면서도 맛과 추억을 느낄수 있는 곳이에요!



서울 중심가지만 음식들을 보면 정말 한끼 제대로 먹을수 있고 든든한 서민음식들이 많은데요! 추억가득한 낙원상과와 극장가 쪽으로 허영만의백반기행에 이현우와 함께 투어를 간다고 합니다!



1. 허영만의백반기행 종로 평양냉면집



먼저 찾아간곳은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평양냉면집인데요! 원래 이현우가 평양냉면 마니아라고 해요~ 아.. 겨울에 메밀이 진짜 제대로 맛있다고 하자나요! 춥지만 평양냉면은 항상 땡기는것 같아요!


정말 튀지 않는 덤덤한 맛의 매력을 가지고 있는 종로 평양냉면집! 적당한 육향을 풍기니 그 맛에 중독되는데 이 집 육수는 정말 기가 막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역시 평양냉면과 함께 먹는 녹두지짐이 기가막히죠!! 녹두지짐 가격도 너무 착하고~ 평양냉면 정말 비싼데 이집에서는 8천원에 맛볼수 있다고 해요! 정말 여긴 꼭꼭 가봐야겠네요!


<유진식당>

- 평양냉면 8천원, 녹두지짐 7천원

- 서울 종로구 종로17길 40

- 영업시간 11시~21시(브레이크타임 14시30분~16시), 월요일 휴무



2. 허영만의백반기행 종로 쫄깃살 맛집 



그 다음 찾아간 종로 맛집은 바로 돼지고기 부위인 처음들어본 쫄깃살을 맛보러 갔어요~ 돼지 한마리에서 겨우 40g만 나온다는 부위라고 하는데요! 와.. 고기만 봐도 엄청 사각거리는 식감일것 같아요~ 쫄깃살 한번 맛보면 그냥 반한다고 해요! ㅎㅎ



이건 뭐 그냥 소주각이네요~ 분위기도 그렇고 고기맛도 그렇고 가면 두발로 걸어나오긴 힘들겠어요!


<평원숯불갈비>

- 쫄깃살 14000원

- 서울 종로구 종로39길 29

- 영업시간 11시~23시, 목요일 휴무(일요일 17시 오픈)


3. 허영만의백반기행 종로 참새꼬치구이 맛집



3번째 맛집은 참새꼬치구이 맛집이에요~ 너무나 생소한 참새꼬치구이라는 메뉴인데요! 우리나라에도 참새를 먹긴 하는군요~ 완전 신선한 충격이에요 ㅎㅎ


비주얼만 보면 못먹겠어요 ㅎㅎㅎㅎ 근데 맛을보면 달라질수도 있을것 같기도 하고! 분명한건 엄청 쫄깃해 보인다는건데요 ㅎㅎ 정종 파는 대포집답게 정말 추억이 담겨 있는 맛집 같습니다!


<참새집>

- 참새구이 3천원

- 서울 종로구 삼봉로 74

- 영업시간 12시~2시(주말 15시~24시)


4. 허영만의백반기행 종로 생우럭 미역지리 맛집



4번째 맛집은 생우럭 미역지리 맛집인데요! 허영만의백반기행 맛집들 보면 참 국물있는 음식들이 기가막혀 보여요! 특히나 소주가 땡겨 미칠정도 ㅎㅎ 생우럭 미역지리면 정말 그냥 끝판왕같은데요!


늘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라서 저녁에는 자리잡기 힘들다고 하는데요~ 이제 방송 나와서 더더욱 가기 힘들겠어요! ㅎㅎ 탱글한 우럭살에 미역지리로 먹으니 너무나 개운할것 같고 술마시면서 해장이 될것 같은 느낌이에요! ㅎㅎ


<부산횟집>

- 생우럭 미역지리 14000원

- 서울시 종로구 돈화문로4길 38


5. 허영만의백반기행 종로 뚝배기백반 맛집



다섯번째는 뚝배기밴반 맛집이에요~ 종로하면 정말 서민적인 가격에 든든하게 먹을수 있는 맛집들이 많자나요! 그건 뚝배기 백반만한게 없는것 같아요~ 집밥 느낌으로 푸짐한 양과 맛에 기분까지 좋아질것 같은데요~


매번 밖에 밥만 먹는 직장인들에게는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될것 같네요~ 회사 근처에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ㅠㅠ 다양한 반찬들과 손맛을 제대로 느낄수 있는 허영만의백반기행 뚝배기백반 맛집! 꼭한번 방문해보세요!


<승우네식당>

- 서울시 종로구 종로 1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