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김수미 묵은지비지찌개 수미네 반찬 나박김치 초간단 레시피 본문

읽을거리

김수미 묵은지비지찌개 수미네 반찬 나박김치 초간단 레시피

링크메이션 2019. 3. 20. 13:38

수미네 반찬 오늘의 반찬들 중 초초간단 레시피인 묵은지비지찌개와 나박김치 레시피 대공개 하는데요! 바쁜 현대인들의 허한 마음을 든든하게 채워줄 구수한 묵은지비지찌개! 그리고 상큼하게 입맛 돋울 나박김치까지! 



고기하나 없어도 정말 맛있게 먹을수 있는 김수미 수미네 반찬표 레시피들이네요! 흰쌀밥에 거부룩하지도 않게 너무너무 맛있게 먹을수 있겠어요!



오늘 게스트는 김윤아와 김형규 부부인데요! 열심히 배워가겠네요 ㅎㅎ 저도 수미네 반찬 묵은지비지찌개 나박김치 정도는 초간단 레시피라 충분히 따라해볼것 같아요! 남편에게 해주면 정말 잘먹을것 같아요~ 특히나 비지를 좋아해서 ㅎㅎ 묵은지비지찌개는 핵인싸 요리가 되겠네요!




특히나 묵은지비지찌개는 정말 부드러운 비지에 시큼하면서도 상큼한 묵은지가 만나 너무 잘어울릴것 같아요! 자극적이지도 않아서 호로록 잘 들어갈 것 같구요!


<수미네 반찬 묵은지비지찌개 레시피>

1. 묵은지를 씻어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2.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돼지고기 묵은지 마늘을 넣어 볶아줍니다.

3. 육수를 부어 끓여준 후 콩비지를 넣어줍니다.

4. 새우젓으로 간을 하면 초간단 묵은지비지찌개 완성!




그리고 나박김치는 기본 재료로도 충분히 간단하고 맛있게 만들수 있다는데요! 봄과 딱 어울리는 김치 메뉴인것 같네요! 


<김수미 나박김치 레시피>

1. 무, 배추, 미나리, 족파, 마늘과 생강, 홍고추, 다시마를 준비합니다.

2. 무와 배추는 한입크기로 먹기좋게 잘 썰어줍니다.

3. 배추는 물 반컵에 굵은 소금을 녹인 소금물로 10분~20분정도 절인 후, 물기를 빼줍니다.

4. 미나리 쪽파 홍고추 마늘 생강을 채썰어 준비해줍니다.

5. 다시마육수 2.5L에 고춧가루를 넣어 색을 내주고 소금으로 간을 찾춘후 매실청으로 단맛을 조절해줍니다.

6. 김치통에 절인 무와 배추 쪽파 홍고추를 넣고 주머니에 마늘과 생강을 넣어 입구를 오므린다음 김칫국물을 부어 하루정도 숙성시켜줍니다.

7. 숙성 후 마늘생강 주머니는 빼고 미나리와 쪽파를 넣어 완성합니다!


제사때만 먹었던 나박김치였던것 같은데 만드는데 어렵지 않네요! 가볍게 입가심할 반찬으로 딱인것 같아요! 김수미표 특급 레시피가 공개될테니! 수미쌤 레시피는 방송 후 바로 업데이트 됩니당!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