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생활의 달인 꼬막비빔칼국수 달인 꼬막 비빔 칼국수의 달인 공주칼국수 본문

읽을거리

생활의 달인 꼬막비빔칼국수 달인 꼬막 비빔 칼국수의 달인 공주칼국수

링크메이션 2019. 2. 25. 19:26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첫번째 맛집은 꼬막비빔칼국수의 달인 맛집이에요! 영등포에 위치한 칼국수 맛집인데요! 이 집의 칼국수는 그냥 비빔 칼국수가 아닌 꼬막 비빔 칼국수 맛집이라는것! 와! 메뉴만 들어도 침이 꼴깍이네요!



알고보면 엄청난 전통이 있는 맛집이었는데요! 무려 1998년부터 영업을 시작했다고 해요! 지금은 39세의 최호 달인이 운영하는 꼬막비빔칼국수집이에요! 한자리에서 한결같은 맛을 선보이고 있다는데요. 얼큰칼국수도 대표 메뉴인 이 집은 쫄깃한 칼국수 면발 역시 비법이라고 해요!




비빔칼국수도 새콤달콤 감칠맛 폭발인데 꼬막까지 들어가니 중간중간 씹히는 쫄깃함은 정말 최고일것 같아요! 왜 안먹어봐도 아는맛일까요 ㅋㅋ 와.. 이건 정말 대박날 메뉴네요! 그동안 꼬막비빔밥은 많이 봤어도 꼬막비빔칼국수라니! ㅋㅋ 사람 엄청 줄서겠네요!




꼬막비빔칼국수는 달인의 식당에서만 맛볼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라는것! 하지만 매번 맛볼수는 없다고 해요! 겨울에만 한정판으로 맛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동네주민들이 앞다투어 찾는 인기메뉴! 아는사람만 먹을수 있었던 메뉴인데 방송나가면 정말 바로 동나게 생겼네요ㅠㅠ



새콤달콤한 양념장과 탄력이 느껴지는 면발에 제철 맞은 꼬막이 어우러져 감칠맛 폭탄인 꼬막비빔 칼국수 맛을 자랑한다고 해요! 달인의 비법에는 꼬막을 찌는 과정이 특이하다고 하는데요. 바닥에 숯을 깔고 그 위에 쑥갓 대를 올린 후 차례대로 꼬막을 넣고 쑥갓잎을 덮어 숯의 수중기로 찐다고 해요!



잡냄새를 완전히 잡고 향긋하면서 쫄깃한 꼬막맛을낼수 있는 달인만의 비법이라고 해요! 할아버지로부터 직접 전수받은 방법을 공개한다는데요! 이래도 될런지 ㅋㅋ




겨울이 다지나가서 방송후에 먹을날이 얼마 없을것 같은데 ㅠㅠ 11월부터 3월까지 판매한다고 해요! 가시기 전에 전화로 문의하고 방문하시길 바랄게요! 전 점심때 칼국수라도 맛보러 한번 가봐야겠네요!



실제로 본 공주식칼국수 달인의 꼬막 비빔칼국수를 보니 더 대단하네요! 굉장히 부드럽고 쫄깃한게 질감 자체가 다르다고 해요!



질기지 않은 꼬막이라서 더더욱 맛보고 싶은 그 식감! 와 여긴 정말 꼭한번 방문해야겠네요!


<생활의 달인 꼬막비빔칼국수 달인 맛집>

- 가게명 : 공주칼국수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도림천로11길1 101호

- 영업시간 : 매일 10시~21시30분

- 가격 : 얼큰칼국수 7천원, 새콤달콤 꼬막 비빔 칼국수 9천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