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알쓸신잡 해남 통닭 맛집 알쓸신잡2 진솔통닭 본문

읽을거리

알쓸신잡 해남 통닭 맛집 알쓸신잡2 진솔통닭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1. 17. 22:33

알쓸신잡 해남 통닭 맛집 진솔통닭


알쓸신잡2 해남을 갔어요! 해남 통닭이 점심 메뉴로 선정! 해남이 닭요리가 유명한지 몰랐네요~ ㅋㅋ 통닭마을이 형성되어 있을 정도!


해남이 원래 닭이 맛있다고 하네요 오홍 ㅋㅋ 토종닭 요리 맛집인데요! 여기서 통닭이라고 하면 우리가 알고 있는 통닭의 의미가 아니에요 ㅋㅋ




해남에서 통닭이라는것을 닭 부위별로 닭코스 요리로 먹는것인데요! 그야 말대로 닭을 통째로 먹기 때문에 통닭이라고 해요 ㅋㅋ


닭의 부위를 하나도 빠짐없이 각 부위별로 맛있게 먹는 조리법으로 요리가 나오는데요!




첫번째는 닭발이랑 닭날개를 구이로 먹고 두번째는 육회로 즐겨요~ 닭가슴살과 닭똥집부분이 육회로 나오는데요 이건 정말 신선하지 않으면 먹을수 없다고 해요!


<알쓸신잡 해남 통닭 맛집>

- 가게명 : 진솔통닭





유시민 작가가 여기서 닭먹으면 서울가서 닭요리 못먹는다고 확신할 정도 ㅋㅋㅋ



와 정말 쫄깃쫄깃하니 맛있어 보이는데요! ㅋㅋㅋ 닭코스로 쫙 먹으면 진짜 끝내줄것 같아요!



그리고 닭다리는 백숙으로 즐긴다고 해요! 닭요리 하면 백숙을 빼놓을수 없죠 ㅋㅋㅋ 이집은 백일넘게 키운 토종닭을 쓴다고 하네요!



닭육회가 진짜 신기했어요. 엄청 신선해보이는데요! 진짜 쫄깃쫄깃 식감 예술이라고 하네요!


땅끝마을 해남! 진짜 국내지만 죽기전에 한번 가볼수 있을까말까 하는 곳이기도 한것 같아요! 기회되면 정말 가보고 싶은 해남이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