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수미네반찬 김수미 돼지갈비볶음탕 채끝짜파구리 레시피 본문

읽을거리

수미네반찬 김수미 돼지갈비볶음탕 채끝짜파구리 레시피

링크메이션 2020. 2. 26. 19:14

수미네반찬 김수미 오늘의 대박메뉴! 닭볶음탕에서 업그레이된 돼지갈비볶음탕! 이건 정말 만들어서 팔아도 될 것 같은 레시피에요!



무조건 맛있는 맛! 아니까 더 먹고 싶어지는 맛인데요. 이거 하나 잘 배워서 가족에게 해주거나 손님상 치를때 하면 정말 요리 칭찬 받기 딱 좋은 메뉴인데요. 빛깔이 너무 좋아서 요리꽝인 저도 움직이게 만들어주는 메뉴에요!




돼지갈비와 돼지목살로 환상적인 양념이 만나서 부들부들한 돼지갈비볶음탕으로 탄생하는 오늘의 초대박 메뉴. 이건 그냥 밥에다 비벼먹으면 정말 정신없이 먹겠는데요! ㅎㅎ




돼지갈비볶음탕 어렵지 않다고 해요. 양념을 잘 활용해서 잘만 조리해주면 저도 해볼수 있겠어요! 먼저 준비물도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해요!



<수미네반찬 김수미 돼지갈비볶음탕 준비물>

*돼지갈비, 돼지목살, 고추장, 고추, 간장, 매실액, 후추, 다진마늘, 당근, 대파, 감자, 양파, 생강, 대추, 월계수잎



제가 보기에는 다른데서 먹은 닭볶음탕이나 돼지갈비볶음탕과는 다른건 바로 대추 같아요! 대추가 엄청 자연적인 달달한 맛을 가져다 주자나요! 이 대추를 잘 활용하면 훨씬 더 깊고 감칠맛나는 돼지갈비볶음탕을 만들어 줄것 같네요!



돼지갈비볶음탕 매콤함을 더해줄 양념장 레시피도 너무 궁금하네용!



<수미네반찬 김수미 돼지갈비볶음탕 레시피>

1. 돼지갈비는 살짝 삶아내 불순물과 잡내를 제거해준다. 물 500ml에 간장 커피 월계수잎 등을 넣어 끓면 돼지갈비를 넣어준다. 

2. 감자를 돌려깎아준다. 가장자리를 둥글게 깎아주고, 당근도 손질하여 준비한다. 고추는 손가락만한 크기로 썰고 생강 하나는 얇게 썰어준다.

3. 고추장 5큰술, 매실 1큰술, 후추 탈탈탈, 양조간장 4큰술, 다진마늘 1큰술 넣어 섞어준다. 

4. 끓여진 돼지갈비는 찬물에 헹궈준다. 

5. 찬물로 헹군 돼지갈비는 냄비 바닥에 먼저 깔아준다.(칼집을 내주면 양념이 더 잘 배어들어간다.)

6. 목살을 썰고 자른 목살은 돼지갈비 위로 올려준다.

7. 양념장에 생수 2/3정도를 넣어준다. 

8. 고기 위에 손질한 채소들을 올려주고 대추 5알정도를 넣고 양념장을 넣어 한소끔 끓여준다. 

9. 센불에 팔팔 끓이다 돼지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대파를 손가락 한마디 크기로 잘라서 넣어준다. 

10. 중간불로 은은하게 다시 끓여내면 진한 돼지갈비볶음탕 완성!


여기에 기생충의 역향으로 전세계를 매료시킨 짜파구리! 오늘 수미네반찬에서는 채끝짜파구리를 누구보다도 빠르고 손쉽게 끓일수 있는 방법의 레시피를 알려준다고 해요! 채끝짜파구리까지 오늘 더더욱 풍부해진 김수미쌤표 레시피들 모두 공유합니당! 채끝살과 짜파구리의 대단한 만남!


<수미네반찬 김수미 채끝짜파구리 레시피>


1. 라면 2개 기준으로 물 500ml를 냄비에 넣어준다.

2. 냄비에 물이 끓면 너구리 라면과 짜파게티 라면 을 넣고 면이 익기전 라면 스프 두개를 모두 넣어준다.

3. 뚜껑을 열고 쎈불에 국물이 졸여들어가게 끓여준다.

4. 채끝살 후추와 소금으로 밑간 한 후, 기름을 넣지 않고 프라이팬에 약한불로 구워준다.

5. 구워진 채끝살은 한입 크기로 잘라 준다.

6. 그릇에 짜파구리를 넣고 그 위에 채끝살을 얹어주면 완성!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