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생활의달인 부산 장어구이 달인 은둔식달 장어구이집 60년 64년 간장양념 장어구이 양산도집 본문

읽을거리

생활의달인 부산 장어구이 달인 은둔식달 장어구이집 60년 64년 간장양념 장어구이 양산도집

링크메이션 2020. 2. 24. 16:40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부산 장어구이 달인 장어구이집! 오늘 첫번째 은둔식달의 주인공인데요. 50세의 문현아 달인이 장어구이의 달인으로 소개되었습니다. 



부산 사상구에서 유명하다는 장어구이집! 무려 60여년의 세월동안 계속해서 전통을 이어내려오고 있는 집이라고 합니다. 이 집은 오직 간장 양념 강어구이 하나만 단일 메뉴로 판매하는게 특징! 소금구이 양념구이 다 필요없이 달인만의 간장 양념구이 맛을 볼수 있는 곳이에요. 



(사진출처 - 한식재단 블로그)


숯불 위에서 초벌이 들어가는데요. 노릇노릇하게 장어구이를 구울때 달인의 비법 간장을 입혀주면서 구워주기 때문에 남다른 풍미를 자랑하나고 합니다. 한결 같은 맛의 비결은 바로 달인의 시어머니때부터 내려오고 있는 60년 된 씨간장을 사용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여기에 달인만의 레시피가 더 더해지니 지금의 특별한 맛을 완성했다고 해요!



(사진출처 - 네이버플레이스)


손님들에게 인정 받기까지 달인의 피나는 노력이 들어간 비법이네요. 특히 이 간장 양념 레시피는 오랫동안 일해온 직우너들조차도 모른다고 합니다. 아직까지도 달인 혼자 직접 만들어 낸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영업 노하우일 수 있는 비법이 일부분을 오늘 생활이달인에서 공개했습니다. 



게다가 장어를 숙성하는 것 역시 심상치 않은 고수만의 비법이 필요한데요. 달인만의 비법으로 장어구이 식감을 더욱 쭐깃하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60년 장어구이집 가문의 비법을 다는 아니더라도 조금이라도 알려주는게 쉽지 않았을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 장어구이는 소금구이를 선호하는데요. 달인의 간장 양념 장어구이는 한번 맛보고 싶어요. 장어의 맛과 식감을 헤치지 않으면서도 감칠맛을 극대화 하는 씨간장의 맛이 어떨지 정말 궁금해집니다!



부산 사상구에 위치해 있으니 부산 놀러가면 생활이달인 장어구이집을 꼭 한번 들려봐야겠어요. 이렇게 60년이나 이어져 오고 있는 유명한 장어구이집이 있었는지 전혀 몰랐네요. 당분간 사람이 많아 기다려야겠지만 달인이 지금의 맛 그대로 쭉 유지해주셨으면 하네용!



양념 맛과 식감 모든걸 충족시키는 달인의 장어구이! 흰쌀밥에 장어 하나 올리고 소스까지 넣어서 한숟가락 떠주면 정말 사람잡는 맛을 낸다고 해요!



숯불향이 엄청날 정도로 석쇠에 잘 구워져 나오는 2대째 내려오는 달인의 양념장어구이! 현재는 며느리가 맡아 변치않는 맛으로 손님들을 충족시키고 있는데요! 예전 맛을 그대로 지켜오고 있다고 해요. 그러니 손님들의 발길이 끊기지 않고 계속 사랑받아오고 있는듯 해요!



숯으로 직화구이를 하는 것이 다른 장어구이집과 굉장히 다른점이에요! 간장 양념은 사정없이 붓는게 특징입니다. 



장어를 숙성시키는 것 또한 정말 다른데요. 양념을 붓으로 바르지 않고 부어버리기 때문에 양념이 숯ㅊ불에 구워가면서 스며들기 때문에 훨씬 맛있다고 해요!


<리뷰>

장어맛집


장어가 탱글탱글~ 정말 맛있어요~


장어가 부드럽고 졸깃해요


아빠때부터 단골 숨은 맛집이예요. 1인분 가격이 좀 사악하긴 하지만 장어도 통통하고 맛있어요. 기본 된장과 반찬들도 깔끔하고 맛있습니다!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부산 장어구이 달인

<양산도집> 

부산 사상구 낙동대로 799-34

☎051-311-4098

가격 민물장어구이 25000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