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맛있는녀석들 차돌박이 해장국 59년전통 막장찌개 84년전통 역사와전통의맛 봉산집, 청진옥 본문

읽을거리

맛있는녀석들 차돌박이 해장국 59년전통 막장찌개 84년전통 역사와전통의맛 봉산집, 청진옥

링크메이션 2020. 2. 21. 19:06

맛있는녀석들 역사와 전통의맛 차돌박이 해장국 특집! 오늘 노포의 맛집을 찾는 만큼 의상까지 갖춘 맛녀석들!



깊은 역사가 살아숨쉬는 맛집들 두곳 초이스! 첫번째 맛집은 바로 차돌박이 맛집인데요. 황해도 출신 부부가 작은 식당으로 시작한 곳! 이 집 정말 유명하죠!(단, 좀 비싸요 ㅠㅠㅎㅎ) 59년 전통의 차돌박이의 찐맛을 맛볼수 있는 곳이에요! 서울에서 3대 차돌박이집 하면 이 집을 빼놓을수가 없죠!




무려 59년 전통을 자랑하고 있는 차돌박이집이에요! 용산동 삼각지 집에 작은 가게인 노포로 운영하던 집인데요. 지금 청담동에 엄청 크게 아들이 가게를 차려서 운영하고 있어요~ 예전에는 줄서서 먹어야해서 가기가 힘들었는데 청담동 생기고서는 그나마 수월해진것 같아요!



정말 차돌박이는 얇고 금방 구우니까 막먹을것 같은 맛있는녀석들 ㅋㅋㅋㅋ 와구와구 몇인분 기록을 세울지 궁금합니다. ㅋㅋ 차돌박이 플렉스한 맛녀석들! 정말 아무리 먹어도 배부르지 않은게 차돌박이인데 또 그만큼 느끼해지는게 차돌박이자나요!




이 집은 함께 먹는 양념장부터 해서 먹어도 질리지 않는게 특징인것 같아요. 그럼에도 차돌박이는 많이 먹으면 느끼할수 있기 때문에 이 집만의 또 시그니처 메뉴가 있죠! 바로 차돌막이 막장찌개! 사실 저는 이거 먹으러 가요 정말 JMT! 너무 맛있어요 ㅠㅠ



차돌박이가 듬뿍 들어간 막짱찌개에 밥을 비벼 먹으면 캬~ 정말 다른 열반찬 부럽지 않은데요! 차돌박이는 신선하고 품질좋은 고기를 쓰는건 당연하고~ 하지만 요즘은 다른 차돌박이집 맛있는데도 많이 생겼자나요. 그런데 이 막장찌개는 따라올자가 없는것 같습니다! 뚱보들 보니 차돌박이 원없이 먹고 싶어지네용 ㅎㅎ



<맛있는녀석들 역사와전통의 맛 노포특집 차돌박이 맛집>

- 가게명 : 봉산집



그리고 해장국계의 전설인! 이 집을 찾았습니다 84년전통이 노포! 바로 선지가 듬뿍 들어간 시원하고 깊은맛의 해장국집인데요. 저는 아직 가게는 가본적 없고 피코크에서 판매하는 이 집 해장국을 냉동실에 쟁겨두고 술먹은 다음날 잘 찾아 먹거든요!



피코크로 먹은맛도 정말 반했었는데요. 진짜다! 이런 느낌의 국물이었어요~ 건더기도 많구요! 그런데 직접 가서 먹으면 얼마나 더 맛있을까요~ 국물이 정말 끝내줍니다!



84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맛있는녀석들 해장국집! 현재는 3대째 이어내려오고 있다고 해요. 와 84년의 세월동안 해장국의 1등 자리를 내주지 않고 있기 때문에 정말 전통을 잘 지키고 있는 사장님들이 참 대단한것 같아요! 건더기도 푸짐하고 선지도 듬뿍 듬뿍 들어가있고 무엇보다도 시원한 국물이 술을 안먹어도 해장하는 느낌이 드는것 같습니다 ㅎㅎ



일부러 맛있게 먹기 위해 술을 마셔야할 것 같은 비주얼! 정말 국물이 좋아서 국물이 맑아서 모든맛이 좋았다라는 평이 맞네요! ㅎㅎ 서울에서 이 집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거에요! 오늘 정말 유명한 두 집을 들린 맛녀석들인데요. 그만큼 맛있는녀석들이서 인증을 안해도 이미 믿고 가볼수 있는 두곳의 맛집! 꼭 한번 방문해보세용!



<맛있는녀석들 84년 전통 해장국 맛집>

- 가게명 : 청진옥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