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수미네반찬 김수미 문어장조림 마전 부추꾸미 쭈꾸미 청오이볶음 문어장조림버터볶음밥 레시피 본문

읽을거리

수미네반찬 김수미 문어장조림 마전 부추꾸미 쭈꾸미 청오이볶음 문어장조림버터볶음밥 레시피

링크메이션 2020. 2. 19. 19:33

수미네반찬 김수미 오늘의 반찬 레시피 도전! 오늘 역시 밥도둑인 반찬 라인업들 공개! 먼저 레시피 준비물을 공개했던 그 메뉴! 문어장조림입니다!



셰프도 홀딱 홀려버린 밥도둑의 신세계! 내 입맛 훔친 밥도둑 고소한 문어장조림인데요~ 자숙문어의 대변식! 장조림으로 느끼는 자순문어 요리입니다!




준비물은 바로 주산문어 다리와 꽈리고추 간장, 마늘, 물엿, 매식액, 참기름이구요! 이 간단한 양념으로 아주 맛깔나고 간편하게 먹을수 있는 문어장조림을 뚝딱 수미쌤이 만들어 줄거에요!



게다가 문어장조림은 버터로 형량을 추가하여! 문어장조림버터볶음밥으로도 탄생되는데요! 와 이건 정말 아이들 해주면 그냥 뚝딱 한그릇 다 비우게 생겼어요! 꽈리고추를 못먹는 아이들에게 먹이기에게도 이 만한 특급 메뉴가 없겠네용!




자숙문어와 꽈리고추이 만남이라 무엇보다도 건강에 좋은 반찬들인것 같아요! 장조림의 끝판왕을 보게될 오늘의 자숙문어장조림! 레시피는 방송하면 바로 업데이트 됩니당!



<수미네반찬 김수미 문어장조림, 문어장조림버터볶음밥 레시피>


1. 자숙문어는 어슷썰기 해주세요. (1~2cm 정도)

2. 약한불에 프라이팬을 올려두고 올리브유를 살짝 둘러주세요.

3. 자숙문어를 넣고 양조간장 2큰술, 물은 3큰술, 꽈리고추, 통마늘, 다진마늘 2/3큰술, 매실액 1큰술을 넣어 볶아주세요.(간을 보고 싱거우면 양조간장을 더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 총 양조간장 3큰술 들어갔어요) 

4. 물엿 한큰술 넣고, 가스불 끝 상태에서 참기름과 통깨로 마무리 해주세요.


*문어를 오래 익히면 질겨지기 때문에 빨리 조리해주는게 꿀팁! 

*문어장조림버터볶음밥 만들기


- 문어장조림 만들고 난 프라이팬(남은양념)에 버터를 녹인 뒤 쌀밥을 넣어 골고루 배도록 섞어준 후 문어장조림의 문어와 꽈리고추를 잘라서 볶아주면 완성!



그리고 감자전보다 200% 맛있다는 마전입니다! 마는 정말 몸에 좋자나요~ 마를 갈아서 주스로 먹어도 너무 맛있는데요! 쉐이크로 먹으면 더 꿀맛이구요~ 하지만 몸에 좋은건 알아도 쉽사리 손이 잘 가지 않는 마! 



이 마를 정말 맛있께 먹을수 있도록 마전으로 레시피를 개발한 김수미 쌤! 정말 수미수미마수리같은 마술같은 레시피네요! 누구나 마를 맛있게 먹을수 있는 오늘이 반찬 마전 입니다!



<꿀TIP. 마 효능>

-효능 : 설탕을 넣지 않고 꿀에 넣으면 당뇨병에 최고 약주이다. 또 기력을 보하고, 피를 생기게 하며, 체력을 증강시키고, 위장을 튼튼하게 하며, 조루증과 유정에 좋고 여자의 대하증에도 효험이 있다.
당뇨병에 매우 좋고 위장병, 기관지, 해수, 천식에도 좋다



역대급 전의 탄생이라고 하는데요~ 쫀득한 식감이 매력적인 수미네반찬 마전 레시피! 초간단하면서도 건강에도 좋은 마전은 꼭 한번 따라해보세요!



<수미네반찬 김수미 마전 레시피>


1. 마 껍질을 까서 강판에 갈아주세요.(가려울수 있으니 꼭 장갑을 껴고 작업을 해주세요.)

2. 양파 반개를 아주 곱게 다져주세요. 

3. 갈아둔 마에 다진양파를 넣어주세요. 

4. 부추도 양파처럼 아주 쫑쫑쫑 얇게 썰어 넣어주세요. 

5. 마 10 : 밀가루 4로 밀가루를 넣어주세요. 마와 밀가루가 잘 섞이지 않기 때문에 한참 저어주세요. 소금을 살짝 넣어주세요.

6. 프라이팬에 약한불을 올리고 올리브유를 조금 둘러주세요.

7. 볶음 주걱이나 큰 수저로 동그랑땡 부치듯한 크기로 올려 반죽을 구워주세요.

8. 바싹익히지 않고 겉면이 살짝 노릇해질때까지만 부쳐주면 건강하고 맛좋은 마전 완성!



그리고 오늘의 메인메뉴인 부추꾸미! 예사롭지 않은 매콤칼칼 주꾸미와 초록빛 부추계단이 만나 산처럼 쌓아올려진 부추꾸미 탄생! 매콤한 양념장은 덤으로 입맛을 쫙 당겨줄 메뉴인데요~

 


정말 맛의 경지에 오를것 같은 부추꾸미의 비주얼이에요! 쫄깃한 주꾸미와 기력에 좋은 부추의 만남~ 말해 뭐하나요! 맛이 없을수 없죠! 게다가 이건 집에서 해먹으면 가성비도 좋을것 같구요~ 밖에서 주꾸미 이렇게 푸짐하게 먹으려면 돈도 엄청 나가자나요 ㅎㅎ



수미네 반찬에서 알려준 부추꾸미 레시피로 가족들에게 맛과 영양 모두 선사해보세요!



<수미네반찬 김수미 부추꾸미 레시피>


1. 볼에 국간장 1큰술, 양조간장 1큰술, 매실액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고춧가루 4큰술 넣어 저어주세요. 양념장이 부드럽게 섞이도록 물을 조금 넣어 섞어준 후, 양념을 반을 나눠주세요. 

2. 부추를 5cm 정도 썰어 준 후, 양념장 반에 부추 숨이 죽지 않게 잘 버무려주세요. 고춧가루 2작은술을 추가하여 버무려준 후 참기름 한방울 넣고 통깨를 넣어 부추무침을 마무리해주세요.(주꾸미 식감을 헤치게 하지 않기 위해 따로 양념을 해줍니다.)

3. 냄비에 주꾸미 잡내를 잡기 위해 맛술이나 청주를 조금 넣어 물을 끓여주세요. 

4. 주꾸미는 손질해주는데 먹물은 살려주고 밀가루를 넣어 주꾸미를 치대서 닦아주세요. 

5. 끓는물에 주꾸미를 넣고 7초 데친후 건져주세요.(데친주꾸미는 절대 찬물에 헹구지 마세요.) 

6. 데친 주꾸미는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7. 남은 반쪽 양념에 주꾸미를 버무려주세요. 

8. 철판냄비에 양념 주꾸미를 먼저 볶아준 후, 부추무침을 가득 산더미로 올려 3분정도 조리 후 불을 꺼주면 산더미 부추꾸미 완성!



그리고 오이를 완벽한 밥반찬으로 알려줄 청오이볶음 레시피도 알려주는데요! 오독오독 짭조름한 식감의 청오이볶음은 또 어떤맛일지~ 레시피도 바로 공유됩니다!


<수미네반찬 김수미 청오이볶음 레시피>


1. 소금을 한주먹만큼 쥐고 오이 표면을 닦아 이물질을 제거해주세요. 

2. 볼에 생수를 반 넘게 넣어준 후, 굵은 소금 한 큰술 반 투하해 녹여주세요. 

3. 청오이를 최대한 얇게 썰어주세요. 

4. 썬 청오이를 소금물에 담궈 7~10분간 절여주세요.

5. 오이를 건져서 물을 짜고 면포에 싸서 수분이 없어지도록 꼭 짜주세요.

6. 프라이팬에 올리브유 1큰술, 마늘 1큰술 넣고 청오이를 넣어 센불에 볶아 수분을 업애주세요.

7. 고운소금 한꼬집 넣어 간을 해주세요. 

8. 참기름 한수저 통깨를 넣어 마무리해주면 완성!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