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집밥백선생 백종원 단호박조림, 단호박죽 레시피 본문

읽을거리

집밥백선생 백종원 단호박조림, 단호박죽 레시피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10. 11. 22:48

집밥백선생 백종원 단호박조림, 단호박죽 레시피


고기집 가면 단골 반찬 단호박조림!!! 오홍 이렇게 초간단하게 만들수 있는거였네요!! 진짜 설탕하나면 후딱 만들수 이는 단호박조림 ㅋㅋ 완전 신세계였어요!



[동영상으로 보는 집밥 백선생 백종원 단호박조림 만드는방법]


[집밥백선생 백종원 단호박조림 만드는법]


1. 2~3분 정도 데운 모생긴애호박을 씨를 발라낸 후 잘라주세요!

2. 설탕 한컵 물한컵을 녹여주세요.

3. 껍질이 바닥을 향하게 단호박을 넣어주세요.

4. 그상태로 끓여주면 단호박에서 물이 나옵니다.

5. 대추가 있다면 대추를 얇게 썰어줍니다.

tip. 반을 갈라서 말아준 후, 썰어주면 모양도 예쁘고 얇게 썰어줄 수 있습니다.

6. 단호박이 익으면 그릇에 담아서 대추를 얹어줍니다.

7. 마지막으로 호박물을 단호박 위에 얹여줍니다!



모양도 예쁘면서 너무 간단하고 생각보다 달지 않는 맛에 모두 반함! 못난이 호박 인공호흡 레시피 두번째!!! 바로 단호박죽. 아 단호박죽 너무 좋아하는데 !!!!! 집에서 해먹는건 상상도 못했어요!! 바로 백선생이 해결해줄겁니다!



[동영상으로 보는 집밥 백선생 백종원 단호박죽 만드는방법]



[집밥백선생 백종원 단호박죽 레시피]


1. 한번 익힌 단호박을 잘라서 껍질을 벗겨주세요!

2. 껍질 깐 단호박 한개, 밥 한공기를 준비합니다.

3. 껍질 깐 단호박을 믹서기에 넣고, 물 두컵을 넣은 후 믹서기를 돌려주세요!

4. 첫번째로 간 단호박에 추가로 믹서기에 밥을 넣고, 다시 물 두컵을 넣어줍니다.

5. 한번 더 약한불에 믹서기에 간 단호박을 끓여줍니다.

6. 잘 저어주는게 포인트!

tip. 튀지않을정도로 보글보글 끓어오르도록 저어줍니다.

7. 소금을 1/3숟갈 넣어줍니다.

8. 설탕 한숟갈을 넣어줍니다.




요리 혁명!!! 단호박죽을 5분만에 만들다니 ㅋㅋㅋㅋ 진짜 대단하네요! 이렇게 쉬운거였다니.. 정말.. 요리혁명가!! 집밥백선생 꿀팁 대방출이네요 ㅋㅋㅋ 단호박이 원래 단맛이 아니라고 하네요. 아무 간이나 안한 단호박죽 맛은 완전 쉣. ㅋㅋ 소금간과 설탕으로 완전 변화!!


부페나 식당에서만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하 흔하지만 멀었던 단호박조림과 단호박죽 요리!! 정말 쉬웠네요 ㅋㅋ


호박은 몸에도 좋고! 이렇게 해먹으면 다양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