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생생정보 꼬리토막탕 꼬리찜 고수의 부엌 맛집 남창동 남대문시장 진주집 본문

읽을거리

생생정보 꼬리토막탕 꼬리찜 고수의 부엌 맛집 남창동 남대문시장 진주집

링크메이션 2019. 12. 20. 18:05

생생정보 70년 전통 가마솥 꼬리토막탕 꼬리찜 고수의 부엌 오늘의 맛집은 중구 남창동에 위치한 맛집이에요! 



70년 전통 가마솥 꼬리토막탕과 꼬리찜은 몸에 엄청 좋자나요~ 가격도 꽤하는데 한번 맛보면 쫄깃한 꼬릿살 식감과 개운한 국물이 조화로워서 밥 한그릇 뚝딱 말아먹기도 좋은것 같아요~




생생정보 70년 전통 가마솥 꼬리토막탕 꼬리찜은 남대문시장 안에 있는데요~ 저도 예전에 한번 가봤었어요! 외관은 그냥 정겨운 식당스러운데 안으로 들어가면 사람들도 꽉 차있더라구요~ 꼬리토막탕 양도 푸짐하구요! 담백한 꼬리찜은 옆테이블에서 먹는것만 봤었네요 ㅎㅎ



이곳은 24시간 영업을 하고 있는데요 해장하러 가기에도 딱이에요 ㅎㅎ맨 처음 느꼈던점은 꼬리꼬막탕이 2만원도 넘는 가격에 완전 헐했었거든요 ㅎㅎ 어르신이 사주는거라 갔었는데~ 근데 맛보고선 아 이정도 금액 할만 하겠구나 싶더라구요!



정말 오래된 단골들의 맛집 성지인 생생정보 꼬리토막탕 꼬리찜 맛집! 이민 방송에도 많이 나와서 유명한곳이라서 남대문시장 대표 맛집으로 손꼽혀요!



금액이 비쌌던 이유가 있네요 소 꼬리토막의 기름을 일일이 다 잘라낸다고 해요! 조금이라도 붙어있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정말 담백한 맛을 유지할 수 있나봐요! 부드러운 소꼬리는 정말 기가막히다고 해요!



그리고 이 집의 신의한수는 양념장 같아요! 꼬리토막 살 찍어먹는 마늘 부추 간장 들어간 별로 특별할게 없어보이는 이 양념장이 정말 맛있어요! 이 맛 때문에 고기가 계속 땡기는것 같기도 하구요 ㅎㅎ


나중에 몸보신하러 남대문시장 가게되면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생생정보 70년 전통 가마솥 꼬리토막탕  꼬리찜 고수의 부엌 맛집>

♦ 진주집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시장4길 6-1

02-753-9813 / 02-318-7072

꼬리토막탕 25000원, 꼬리찜 7만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