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삼시세끼 차승원 마파두부 레시피 - 세끼반점 차줌마 마파두부 만드는법! 본문

읽을거리

삼시세끼 차승원 마파두부 레시피 - 세끼반점 차줌마 마파두부 만드는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8. 27. 08:45

삼시세끼 차승원 마파두부 레시피 - 세끼반점 차줌마 마파두부 만드는법!

세끼반점 차승원의 두번째 요리! 바로바로 마파두부~~! 아 마파두분 정말 좋아하는데 이렇게 만드는게 간단했던가요? ㅋㅋ 집에서 충분히 해먹어볼 수 있겠어요! 전분물 넣고 농도만 잘 맞추면 실패안할듯!! 짬뽕국물과 먹은 차승원의 마파두부! 세끼식구들 정말 맛있게 잘 먹더라구요!


집에서도 해먹을수 있는 중화요리! 완전 신선했네요. 요리 1도 못하는 저에게는;; ㅎㅎ 뚝딱뚝딱 역시 차줌마의 스킬! 흔한 볶음밥말고 마파두부 도전!!



[삼시세끼 차승원 마파두부 레시피]


*차줌마 마파두부 만드는법!


1. 두부를 준비한다.

- 정육면체로 두부를 썰어, 소금과 후추로 간을해주고 거름망에 담아 물기를 빼준다.

- 두부 위에는 기친타올로 덮어준다!

2. 채소를 준비한다.

- 양파, 고추, 애호박, 피망을 잘게 썰어준다.

3. 파기름을 내준다.

- 파를 넣고, 고추기름, 카놀라유를 넣고 볶아준다.

4. 채소와 고기를 넣어 볶아준다.

5. 굴소스, 두반장, 들기름을 넣어 양념을 더해준다. 

6. 잘 볶은후, 물을넣고 두부를 넣어준다.

7. 전분가루 녹인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마파두부의 농도를 맞춰주면 끝!



이번 차승원의 마파두부는 국물이 조금 많아보이는듯했는데, 엄청 묽게했어요! ㅎㅎ 저는 예전에 사당 양꼬치집에서 먹어본 마파두부는 국물기 없는거였는데 그것도 완전 별미인듯! 묽게하는거는 물양과 전분물 맞춰서 입맛에 맞게 조절해서 드시면 될듯! 꼭꼭 이번주말에 해먹어야지! 정말 값싼 재료들로 중식 풍미를 느낄수 있는 마파두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