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수요미식회 민어 맛집 민어회 민어 맑은탕 민어조림 가격 위치 본문

읽을거리

수요미식회 민어 맛집 민어회 민어 맑은탕 민어조림 가격 위치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8. 16. 21:59

수요미식회 민어 맛집 민어회 민어 맑은탕 민어조림 가격 위치


오늘 수요미식회의 주제는 바로 민어! 여름철 보양식이라고 할 수 있는 민어 인데요! 민어를 주제로 한적은 없는것 같네요. 그리고 값이 많이 비싸기도 하지만 민어는 정말 잘하는 집에서 먹어야죠!



오늘 게스트는 샤이니 태민도 나왔는데 어린거 같은데 민어맛을 잘 알런지 모르겠네요 ㅋㅋ 정말 민어의 신세계를 알 수 있는 수요미식회 민어 특집!



빛깔만 보면 싫을수도 있을꺼 같은데 민어 비싸서 못먹는데 주면 얼른 먹죠 ㅋㅋㅋ 정말 먹기만하면 힘이 날꺼 같은데요! 민어 잘하는집 어디가 나올지 궁금했어요!



미식가들은 왜 민어를 좋아할까요? 그리고 미식가들은 왜 여름에 민어를 먹을지? ㅋ 여름민어는 정말 눈처럼 녹을정도라고 해요! 정말 신선한 식감이라고 하는데요!


저도 민어회는 먹어보지 못했다는 ㅠㅠ 



여름에 민어를 먹는 이유는 민어가 여름이 산란기라고 해요. 알을 낳으러 돌아왔을때 살과 기름이 한창오른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여름철에 다가오는 민어들이 맛있다고 해요!



그리고 여름에 맛있는 생선이 많지 않다고 해요! 그 중 제일 맛있는게 민어라고 해요! 겨울 민어는 제주도에서 잡히는 민어라고 해요.


그래서 비교적 겨울민어가 담백하고 깨끗하다고 느낄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여름민어가 더 맛있다고 해용 ㅋㅋ 다양한 요리로 즐기는 민어 요리! 캬~~ 빛깔 참 좋네요! 정말 여름만 되면 기다리게 되는 민어!



입안에서 팡팡 터지는 감칠맛! 생선 하나로 정말 다양한 맛을 낼 수 있는 민어!



민어 탕이나 민어국밥도 을큰하게 맛있구요! 부드러운 회로 즐겨도 입맛을 돋구죠! 그리고 저는 전이 참 맛있더라구요 ㅋㅋㅋ 전으로 먹어도 즐길수 있는 민어!



민어는 잡히자마자 죽는다고 해요. 성질이 급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배위에서 숙성이 된다고 해요. 그리고 민어가 크기가 엄청나죠! 크기별로 맛차이가 많이 난다고 해요!


어린 민어는 지방도 적도 큰민어에 비해 부족한 식감과 감칠맛이 떨어진다고 해요!


3년정도 민어가 젤 맛이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무조건 크다고 민어가 맛있지는 않다고 해요. 오래 지난 민어는 질겨진다고 하네요. 산란 직전에는 암컷보다는 수컷이 또 맛있다고 해요!


하지만 6~7월에는 암컷이 맛있다고해서 8월말부터는 전이나 주로 탕으로 암컷 민어를 먹는다고 해요!


그만큼 귀한 민어 음식인데요! 사람들한테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있는 민어 요리! 전라도쪽에서는 제사상에 민어를 올리고 이바지 음식으로 쓰였다고 해요. 그만큼 예전부터 귀한 음식이었다는데요. 정조는 어머니 생일상에 민어자반을 올렸다고 해요. 


그만큼 귀한 오늘의 보양식 민어 문닫기전에 가야할 맛집이에요!


<수요미식회 민어 맛집>


1. 남도 바다의 매콤칼칼한 맛 민어조림 & 민어 맑은탕 삼청동 '병우네'


이곳은 부녀가 운영하는 맛집이라고 해요! 마지막 문닫기전에 가야할 맛집으로 소개된 곳인데요! 삼청동 아주 예쁜길에 위치해 있는 이곳! 


전라도에서 맛볼수 있는 민어 맛을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해요. 



이집은 민어조림이 굉장히 유명한 집이라고 해요! 매콤달콤한 민어조림과 정반대인 민어 맑은탕을 맛 볼수 있다는데요! 젊은이들이 자주찾는 거리에는 좀 안어울릴수 있지만 한옥느낌의 동네에는 아주 잘 어울리는 민어집이에요!



목포에서 직접 공수한 신선한 민어를 갖은 채소와 함께 조려낸 민어조림 한번 꼭 맛보고 싶네용!!


- 위치 : 서울 종로구 팔판동 14

- 가격 : 민어매운탕 1인분 2만원



2. 입맛을 흥겹게 하는 감칠맛 반건조 민어찜 갑오징어구이 신당동 '옥경이네 건생선'


두번째 맛집으로 나온곳! 반건조 민어찜과 갑오징어구이가 유명한 집이에요! 주당들의 천국!



생선이 진짜 많은데요 와.. 반건조라서 더 맛있을꺼 같은데요. 정말 비주얼도 너무나 예쁘고! 민어의 꼬들꼬들한 식감이 맛이 독특하고 맛있다고 해요!


그리고 식어도 더 진해지는 맛이 좋다고 해용!



그리고 갑오징어구이가 진짜 부드럽다고 하네요! 으아 먹고 싶다 ㅠㅠ


- 주소/위치 : 서울 중구 황학동 380

- 가격 : 민어찜 민어구이 28000원 정도(싯가에 따라서 달라진대요)



3. 제대로 숙성된 깊은맛 민어회 & 민어 맑은탕 인천 신포시장 민어회 '화선회집'


첫번째 맛집으로 나온곳이에요 민어탕이 유명하구요. 요즘에는 오후 3시면 민어탕은 품절된다고 하네요 ㅠㅠ

이집 사장님이 생선 유통업을 해서 비교적 싸게 민어를 맛볼 수 있는 맛집이라고 해요!



부드럽고 진한 맛의 민어회 한접시와 끓이면 끓일수록 뽀얗게 올라오는 민어 맑은탕이에요!



여기에 소주 한잔 기울이면 최고의 맛을 선사하는 민어 맑은탕 캬~!!!



인천 신포시장에서 민어회를 한번 맛보세용!


- 주소/위치 : 인천 중구 신포동 5-10

- 가격 : 민어탕 1인 14000원




민어 처음먹을때 가격보면 깜짝놀랄일이 많죠 ㅋㅋ 그렇다고 비주얼은 가격만치는 아닌것 같고 ㅋㅋ 그래서 더더군다나 먹기 부담스러운 민어! 


특히나 싯가라고 써있으면 ㅎㄷㄷ 먹으면서 얼마가 나올지 엄청 눈치를 보게 되죠 ㅋㅋㅋㅋㅋ



민어는 식감이 오래 유지되는 특성이 있다고 해요.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희소성까지 있다보니까 점점 미식가들에게 유명해진 것 같아요!



다양한 요리의 민어! 진정한 보양! 어른들 모시고 한번 가봐야게네용!!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