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양식의양식 부산 돼지국밥 곰탕 창녕 수구레국밥 수육백반 맛집 교통부돼지국밥, 하동관 본문

읽을거리

양식의양식 부산 돼지국밥 곰탕 창녕 수구레국밥 수육백반 맛집 교통부돼지국밥, 하동관

링크메이션 2020. 2. 10. 00:53

양식의양식 오늘은 국밥에 대한 썰을 나눴는데요! 한국에서 국밥하면 대표적인 부산의 돼지국밥!



뜨끈한 국물에 양념 부추를 척 올린 이게 바로 부산의맛~ 부산 돼지국밥에 대한 유래도 알게 되었구요! 압도적인 부산의 돼지국밥 사랑만큼 부산 가면 꼭 먹고 오는게 돼지국밥이에요~




양식의양식에서 찾은 부산 돼지국밥집은 60년 손맛 물려받은 돼지국밥집인데요~ 매번 쌍둥이돼지국밥집만 가봤었는데! 다음번에는 양식의양식에 나온 집으로 가봐야겠네요~




돼지국밥 유래는 북한식 유래설이 있다고 해요~ 원래 북한에서는 순대국밥을 많이 먹었다고 해요. 하지만 열약한 피난시절, 손 많이 가는 순대보다 만들기 간편한 형태로 변하여 지금의 돼지국밥을 먹게 되었다는데요!



돼지고기 위주로 끓여낸 맑은국물의 돼지국밥! 그러나 부산사람들은 수육백반을 자주 시켜 먹는다고 해요 ㅎ 그 이유는 돼지국밥에 들어가는 고기와는 살짝 다르다는데요~ 아무래도 고기가 따로 나오기 때문에 좀 더 예쁘게 삶아진 부위와 고기를 내놓는다고 하네용!



<양식의양식 부산 돼지국밥 맛집>

- 가게명 : 교통부돼지국밥



그리고 국밥의 고급스러움인 곰탕 맛집이 나왔는데요~ 여기는 그릇만 봐도 알수 있는 아주 유명한 곳이죠! 달큰한 육수에 내포 가득 고기 가득 20공! 와우~ 20공이면 가장 비싼걸 드셨네요 ㅎㅎ



파를 미친듯이 수북히 올려먹은 백종원! 오~ 저도 다음번에 가면 이렇게 먹어야겠어요! ㅋㅋ 고깃국의 핵심인 곰탕의 맑은 육수에서 우러나온 감칠맛! 해장으로 딱이에요~ 그리고 바로 먹을수 있도록 온도도 너무 뜨겁지 않게 나오는게 이 집이 매력! 말해뭐해요~ 여긴 언제가도 맛있더라구요!



<양식의양식 곰탕 맛집>

- 가게명 : 하동관



그리고 창년5일장의 명물이라는 수구레국밥! 와~ 빛깔이 장난 아니었는데요! 육개장 닮은 매콤한 국물에 듬뿍 들어간 수구레! 소껍질 부위라고 하는데요~ 서민들의 국밥이라고 불린 수구레국밥! 얼큰하니 정말 맛있어 보였어요!



<양식의양식 창녕 수구레국밥 맛집>

- 창녕5일장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