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양식의양식 백반 한정식 남도한정식 허영만의 백반기행 순천 맛집 대원식당 본문

읽을거리

양식의양식 백반 한정식 남도한정식 허영만의 백반기행 순천 맛집 대원식당

링크메이션 2019. 12. 15. 08:13

양식의양식 오늘은 백반에 대해서 이야기를 들려주는데요~ 백반하면 바로 한국이죠! 근데 오늘은 세계 여러나라의 백반 스타일도 보여준다고 해요!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한국식 백반이! 그리고 특히 상다리가 부러질것 같은 남도 한정식 한상을 빼놓을수 없죠~ 정말 전라도쪽 백반을 보면 단돈 몇천원 하는 백바에도 반찬 가짓수가 어마어마하자나요!




그런데 순천 남도한정식은 정말 상다리가 부러질정도가 아니라 반찬수가 자리가 없어 이층으로 놓아져 상채로 나오게 됩니다!




쭈꾸미 양념구이부터 청각나물 표고버섯조림 삼채무친 다양한 젓갈류까지~ 이 모든 반찬을 먹을려면 밥 두공기도 모자랄것 같은데요~ 양식의양식 남도 한정식 집 나온곳은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도 나왔던 맛집이에요!



바로바로 맛있는 반찬의 가짓수를 직접 차리기 위해 무려 11명의 셰프들이 준비하고 있다는! 각자의 담당에서 최선을 다하기 때문에 손발도 척척 맞다고 해요! 오늘 백종원 쌤이 이야기 하는 한국의 백반집이 점점 사라지는 이유는 인건비 이슈가 있다고 하는것 같네요~



순천의 이 한정식집은 그런말이 무색하게 정말 척척척 상을 차려 손님에게로 나가는데요~ 뭐 하나 빠짐없이 정말 모두 맛있어 보여요!



우리나라 고유의 문화인 백반과 한정식 맛집들~ 순천가면 꼭 한번 이 집은 들려보고 싶네용!



<양식의양식 허영만의 백반기행 순천 남도 한정식 맛집>

- 가게명 : 대원식당

- 주소 : 전남 순천시 창천동 35-11

- 영업시간 : 매일 11시30분~22시

- 가격 : 수라상 29000원, 대원상 39000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