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김수미 쭈꾸미샤부샤부 수미네반찬 쭈꾸미샤브샤브 레시피 본문

카테고리 없음

김수미 쭈꾸미샤부샤부 수미네반찬 쭈꾸미샤브샤브 레시피

링크메이션 2019. 3. 6. 21:04

지금 제철인 쭈꾸미샤부샤부! 오늘 수미네반찬 다섯번째 반찬 레시피인데요! 정말 모두 후딱 지나갔네요 ㅎㅎ 김수미 쭈꾸미샤부샤부 레시피 너무 맛있어 보여요!



국물이 기가막히게 얼큰하니 맛있던데요! 샤부샤부 육수 양념장을 이렇게 하는군요! 집에서도 간다히 해먹을수 있겠어요!




요즘 쭈꾸미 딱 제일 맛있을때라서 집에서도 이렇게 쭈꾸미샤부샤부 해먹어도 너무 좋을것 같네요!




쭈꾸미 손질은 어려워보이기는 하는데 또 해보면 괜찮겠죠? ㅎㅎ



볼철 별미 한상으로 정말 배부르게 잘 먹을수 있겠네요! 쭈꾸미샤부샤부 꼭 한번 해보세요!



<김수미 쭈꾸미샤부샤부 수미네반찬 쭈꾸미샤브샤브 레시피>

1. 냄비에 다시팩을 넣고 물을 많이 부어준다.

2. 쭈꾸미는 먹물주머니와 내장을 빼고 떼준다.

3. 쭈꾸미 알만 따로 떼주고, 눈알도 빼준다.

4. 손질 다한 쭈꾸미는 굵은 소금을 넣고 씻어주세요.(쭈꾸미향이 살아있을정도로 너무 많이 씻지 마세요.) 

5. 쭈꾸미 다리를 잘라서 먹기좋게 썰어준다.

6. 물이 어느정도 끓으면 다시팩을 건지고 양조간장 1큰술, 국간장 2큰술, 다진마늘 1숟갈, 매실액 1숟갈 넣어주세요.

7. 냄비에 단호박, 느타리버섯, 새송이버섯, 알배추, 청경채 등 채소들을 넣어주세요.

8. 손질한 쭈꾸미와 어슷썬 대파를 넣고 쑥갓과 미나리를 넣고 뚜껑을 덮은 후, 끓여주세요.

9. 쭈꾸미는 오래 끓이면 질겨지니까 5분정도 끓여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