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강호동까스 강식당 돈까스 소스 오므라이스 돈가스 레시피 본문

읽을거리

강호동까스 강식당 돈까스 소스 오므라이스 돈가스 레시피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2. 5. 23:14

강호동까스 강식당 돈까스 소스 오므라이스 돈가스 레시피


드디어 오늘 강식당 오픈날이네요! 신서유기 외전 오픈전부터 엄청 유명세를 탄 강식당인데요~ 윤식당 패러디 제주도에서 열리는 강식당 과연 성공할 수 있을지! ㅋㅋ



뭔가 강호동이 주방에서 요리하는 모습이 익숙한것 같으면서도 어색한데요! 그러고보면 그동안 TV에서 요리하는 모습은 한번도 본적이 없었던 것 같아요!


강식당에서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안재현 송민호가 운영하게될 좌충우돌 이야기! 우선 이들의 메인메뉴는 바로 두가지! 돈까스와 오므라이스입니다!



그 중 단연코 비주얼 폭행은 바로 강호동까스 강식당 강호동 돈까스 ㅋㅋ 와 압도적인 크기! 이 정도 크기는 어느곳에서도 못봤어요~



이정도면 방송이라고 하지만 진짜 그냥 하는거 같지 않는 느낌~ 가성비 갑인 강호동까스 크기에서 이미 압도해버립니다. 그리고 정성을 들인 만큼 정말 맛있어 보이는데요!



그리고 제주도 강식당 위치가 어디인지 모르겠는데 와우 뷰 하나는 끝내주네요~ 가게에서 바라보는 바닷가 풍경이 짱이에요! 날씨도 너무 좋았을때 같구요!


<강식당 돈까스 강호동까스 돈가스 만드는법>

1. 강호동까스 소스만들 채수 만들기

- 물 15L에 양파 2개, 당근 2개, 샐러리 4뿌리, 사과 2개를 넣는다.(잘라서 넣어주세요.)

- 생닭 뼈 2Kg를 추가한다.(닭발로 대체 가능하다.)

- 8가지 향신료를 넣어준 후 1시간 이상 끓여주면 채수 완성!


<백종원표 돈까스 소스 만드는법>

- 밀가루 버터 1대1을 넣어 루를 만든다.

- 설탕, 간장, 식초, 케첩을 각 1컵씩 비율로 넣어준다.

- 각 재료 비율이 1이라면 물은 3배로 넣어준다. 


--> 백종원이 알려준 레시피이기 때문에 기존에 백종원표 소스에 아무래도 전문식당이다 보니 물대신 채수를 넣어 맛의 깊이를 더한것 같아요!


2. 강호동까스 튀기기

- 돼지고기 생고기를 얇게 펴줍니다.(일반돈가스는 150g인데 강호동까스는 400g이래요 와우! ㅋ 20분간 두드리기! 무려 가로 43cm, 세로 32cm라고 해요!)

- 얇게 편 돈가스에 후추와 소금으로 간을 한 후, 숙성시켜줍니다.

- 밀가루를 묻힌 후, 계란물에 샤워해서 튀김옷을 입혀줍니다.

- 맛있게 튀겨줍니다.

- 소스를 올려주면 완성!


그리고 두번째는 설렘을 안겨줄 오므라이스! 비주얼도 너무 예쁘도 맛도 언제나 먹어도 맛있는 오므라이스죠! 그리고 뭔가 오므라이스를 보면 엄마가 해준 음식같아요~ 강식당표 오므라이스도 너무 예쁘네요!


<강식당 오므라이스 레시피>


<강식당 오므라이스 소스 만드는법>

1. 버터 90g을 넣습니다.

2. 다진마늘 3숟갈을 넣어 볶다가 다진 소고기를 듬뿍 넣어 고기를 익혀줍니다.

3. 향신료를 조금 넣어줍니다.(근데 왜 방송에서 향신료 종류는 안알려줄까요 ㅠㅠ 아시는 분은 댓글좀..)

4. 우스터 소스1컵, 케첩 3컵을 넣는다.

5. 당근과 양파를 믹서기에 갈아서 넣어 끓여주면 비장의 오므라이스 소스 완성!


<강식당 오므라이스 만들기>

1. 밥 한공기에 작은 국자로 두번 오므라이스소스를 넣어준다.

2. 비비듯이 골고루 볶아준다.

3. 센불에서 아래쪽만 익도록 휘저어 준 후 밥위에 올려준다.

4. 돈가스 소스를 뿌려 함께 먹으면 굿!


그리고 송민호 아티스트는 라떼도 직접 만들어서 아트를 만들기도 했는데요! 일명 송바리스타~ 진짜 홀이 바쁘도록 돌아갔나봐요 ㅎ 



처음 장사하면서 우앙좌앙 하는 모습에 싸울까봐 제가 보면서 더 겁났었는데요. 역시 중심을 잡아주는 사람은 강식당 주인장 강호동! 싸우지 말아요~~ ㅋㅋ 애교섞인 말투가 웃음이 나와서 정색했던 분위기도 바꿔주네요!


그리고 의외로 은지원이 열정이 많고 일도 잘하는 것 같아요! 포스가 장난아니던데요! 기존 은초딩 캐릭터는 전혀 보이지 않던 은지원!


역시 이수근은 만능해결사! 보조 역할 진짜 잘하는거 같아요~ 어딜가나 필요한 존재! 5일만 열었다고 하니 너무 아쉽네요~ 알았으면 가봤을텐데!


첫날은 매출 0원이었던거 같은데~ 이거 촬영 언제했을지. 간 손님들은 어떻게 찾아간건지 궁금하네요! 앞으로 식당을 열심히 운영할 강식당 식구들의 고군분투 이야기! ㅋㅋ 


나영석PD 항상 울궈먹기 일인자인거 같은데 ㅋ 참 출연진 하나는 조합부터 기획은 잘하는것 같아요~ 윤식당에 이은 강식당까지 대박나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