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생생정보 고등어병어조림 한우마늘갈비 30년전통 원조포차, 56년전통 구서울갈비 본문

읽을거리

생생정보 고등어병어조림 한우마늘갈비 30년전통 원조포차, 56년전통 구서울갈비

링크메이션 2020. 2. 25. 17:09

생생정보 전설의맛 30년 전통 고사리병어조림 56년 전통 한우마늘갈비 맛집이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역사 깊은 맛집들인데요!



첫번째는 30년 전통을 지켜오고 있는 고사리병어조림! 병어조림 맛있게 하는데서 먹으면 정말 맛있자나요. 30년동안 한결같은 맛을 지키고 있는 고사리 듬뿍 들어간 병어조림. 매콤한 양념과 고사리의 조합이 꽤나 맛있고 식감도 좋은것 같아요! 그런데 이게 밥반찬이 아닌 포장마차 안주인데요. 




술과 먹어도 찰떡 궁합인 안주일것 같은데 고사리병어조림은 쉽게 먹을수 있는 메뉴가 아니기 때문에 이색적이고 특색있는 것 같습니다. 한번 먹으면 매콤칼칼 양념맛에 중독이 되어버린다고 해요. 술 먹다가도 밥을 찾을것 같은 비주얼이네요. 


병어와 감자 무 등 재료들이 듬뿍 듬뿍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서 여럿이 먹어도 충분한 양이구요. 소주 한잔에 곁들이는 병어조림 맛이 정말 기가 막힐 것 같네용!




두번째 맛집은 안동에 위치해 있는 56년 전통 한우마늘갈비 맛집이에요! 마늘양념이 그득하게 배인 한우마늘갈비! 숯불에 구워먹어 불향과 마늘향이 교차해서 깊은 맛을 낸다고 합니다. 



안동에서 56년 60년 넘개 3대째 운영하고 있는 전통있는 집인데요. 즉석에서 바로 버무려주는 한우마늘갈비가 유명하다고 해요. 국내산 한우만을 이용하고 생갈비와 양념갈비 모두 맛볼수 있는 정통적인 갈비집이에요. 



그리고 마늘양념 역시 양념을 미리 재워놓지 않고 다진마늘, 간장 등을 즉석에서 버무려 내는것이 특징인데요. 이렇게 먹으면 너무 양념이 스며들지 않아서 양념갈비오 생갈비의 중간쯤이 안동 한우마늘갈비 특유의 맛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소금과 다진마늘로만 조리해서 기존의 생갈비 맛을 헤치지 않는것이 좋은것 같아요! 그리고 남은 갈빗대를 이용해서 끓여주는 김치찌개 역시 진국이라고 하구요! 안동식갈비 맛을 제대로 맛볼수 있는 유명한 집이라고 해요! 안동 가게 되면 꼭 한번 들려보세용!




전설의 맛 <30년 전통 고사리병어조림 & 56년 전통 한우마늘갈비>

 

 30년 전통 고사리병어조림

<원조포차>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0 3

 02-443-5459

* ~ pm16:00  am04:00

방송 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56년 전통 한우마늘갈비

<구서울갈비>

경북 안동시 음식의길 14

 054-857-5981

* 매일 11:00  22:00 연중무휴

코로나19로 인해 이번주 목요일(2 27)까지 휴업합니다

방송 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