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생생정보 만두 어복쟁반 손만둣국 맛집 양천구 신정동 평미가 본문

읽을거리

생생정보 만두 어복쟁반 손만둣국 맛집 양천구 신정동 평미가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1. 1. 16:55

생생정보 만두 어복쟁반 손만둣국 맛집 양천구 신정동 평미가


오늘 생생정보 새해음식 특집으로 한국 대표 음식으로는 만두와 어복쟁반 맛집이 선정되었는데요. 새해하면 떡국이 생각나죠~ 그래서 꼽힌 생생정보 만두 어복쟁반집!




만두와 어복쟁반은 이북식이 유명하죠! 여러군데 이미 방송에 유명한 맛집들이 나왔었는데요. 오늘 생생정보에 소개될 맛집은 바로 양천구 신정동에 위치한 집이에요!



<생생정보 만두 어복쟁반 맛집>

- 가게명 : 평미가

- 주소 : 서울 양천구 목동동로10길 16

- 전화번호 : 02-2644-0721

- 영업시간 : 11시~22시(첫째주, 셋째주 월요일 휴무)

- 메뉴/가격 : 평양냉면 9천원, 손만두국 8천원, 어북쟁반 소 46000원


이 집은 3대째 전통을 이어 내려오고 있어서 100년이 된 맛집이라고 하는데요. 어복쟁반은 평안도의 향토음식으로 쟁반 위에 채소와 만두 고기가 어우러져서 나와요!




거기에 부어주는 육수가 또 기가막히다고 하는데요. 추운날 다같이 옹기종기 모여서 나눠먹으면 몸속까지 따뜻해진다고 해요! 이북음식 전문점 답게 평양냉면도 유명한데요!



직접 만드는 반달모양 손만두가 먹음직 스러워 보여요! 생생정보 새해 복 음식 만두!


목동 일대에서는 꽤 유명한 평양냉면집이더라구요!



그리고 저는 이북식 만두를 진짜 좋아하는데요. 그 특유의 담백한 맛이 특징인 만두! 이 만두를 가지고 만든 만둣국과 손만두전골 등도 너무 맛있을 것 같네요! 


새해에는 생생정보 만두 어복쟁반으로 다같이 가족들과 함께 외식해도 좋을것 같네요!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