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생활의 달인 크루아상 달인 북촌 빵집 소금 크루아상 달인 솔트24 본문

읽을거리

생활의 달인 크루아상 달인 북촌 빵집 소금 크루아상 달인 솔트24

링크메이션 2020. 1. 14. 20:56

생활의달인 크루아상 달인 빵집! 종로구 동숭동에 위치해 있는 달인의 베이커리 맛집이에요!



이 집의 대표메뉴는 바로 크루아상빵인데요! 크루아상 맛집으로 유명하다고 해요~ 깔끔한 외관의 달인의 빵집안에서는 크루아상의 마법이 펼쳐지는데요~ 특히나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는 단짠의 매력이 끝내주는 솔티크루아상이 최고라고 해요!




크루아상 빵의 종류별로 맛볼수 있는데요. 그 종류가 감히 다른 집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맛들로 가득차있어요!



크루아상 정말 좋아하는데요. 이렇게 많은 종류를 판매하는 곳은 못받던것 같아요!




일단은 평범한 앙버터부터 좋은 재료들이 들어가 있는 크루아상 빵들! 와.. 여기가면 정말 종류별로 다 사오고 싶을정도인데요! 그리고 재료들이 하나같이 정말 다 신경써서 사용한듯해요! 그만큼 빵 가격 하나에 가격이 꽤 하기는 하지만 싱가폴 카야잼부터 벨기에 초코에 계량드소금까지 사용하니 저는 충분히 돈 주고 사먹을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요!



평소에 빵순이라서 정말 빵쇼핑을 좋아하는데요~ 아.. 솔티카라멜은 아이스크림으로 먹어도 기가막히자나요! 크루아상으로는 어떤맛이 날지 제일 궁금한 크루아상 달인의 빵 종류에요! 보기만해도 행복해지는데 ㅠㅠ



10개정도 사오면 크루아상 빵 가격으로 4만원은 훌쩍 넘겠는데요 ㅎㅎ 그럼에도 다 맛보고 싶은데 문제는 방송에 나오고 나면 당분간 맛보기가 너무 힘들어진다는거에요! ㅠㅠ 아 생활이달인 맛집들 많이 알려줘서 좋은데 이게 제일 힘드네요! ㅎㅎ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크루아상의 향연! 정말 전국 빵돌이 빵순이들은 북촌의 이 달인의 맛집은 꼭 빵 성지순례로 들려야할 것 같아요! ㅎㅎ 경력 30년의 50세 김지호 달인! 크루아상만을 전문적으로 파기 때문에 정말 손님들이 사랑하지 않을수 없을것 같아요!



가격이 비싼이유가 있는것 같아요! 달인표 크루아상이 만들어지는데는 사흘이나 걸린다고 해요! 하루동안 냉동 숙성한 반죽을 기다려야하구요~ 이 반죽을 밀어서 크루아상 모양을 잡은후에는 다시 또 숙성을 시킨 후 오븐에 구워낸다고 해요! 두번이나 숙성 과정을 거치는것! 



여기에 달인이 직접 만들어 가공한 비법 소금을 이용하면 다른 빵집들의 크루아상과는 차원이 다른 더욱 부드러우면서 깊은 식감의 크루아상을 만날수 있다고 해요!



이정도의 크루아상 종류들을 탄생시키기 위해서는 정말 달인의 노력이 장난이 아닐것 같은데요!



그만큼 우리에게 맛있는 크루아상을 제공해주는것 같아서 너무 좋네요!



<생활의 달인 크루아상 종류>

- 플레인(오리지널)

- 솔트(계랑드 소금)

- 앙버터(버터+앙금)

- 고메버터(프랑스 고메버터)

- 블루베리생크림(우유 100%크림)

- 솔티카라멜(단짠단짠)

- 아망드(고소한아몬드크림)

- 크림치즈데니시(끼리치즈)

- 카야잼(싱가폴 카야잼)

- 말차(녹차 어린잎)

- 뺑오쇼콜라(벨기에쵸코)

- 크러핀(바닐ㄹ, 생크림, 초코크림)


(사진출처 - 네이버플레이스)



크루아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모든맛을 볼수있는 달인의 크루아상들!



하나의 빵을 위한 세가지 반죽을 하는 달인! 와우 진짜 내공이 장난이 아니었어요! 심해처럼 깊은 달인의 반죽 내공!



프랑스 현지에 있는 것보다 훨씬 더 고급지고 맛있는 크루아상! 아마 프랑스에 직접 가서 개업을 해도 성공하지 않을까 한다는 극찬인데요~ 정말 요즘에는 우리나라 빵 잘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아서 세계 어느 빵집들 보다도 맛있는데가 많아요~ 아 이제는 여행가도 빵에도 감흥이 없네요 ㅎㅎ 정말 맛집 여행은 우리나라가 짱인듯!



한국에서도 이런 크루아상 맛을 볼 수 있어서 좋네요!

<예약자 리뷰>

가격대비 맛좋아요 ㅎㅎ

맛있어요!

우연히 발견한 빵집, 맛있었음

크로와상 맛집! 크기도 크고 부드러워요ㅠㅠ

빵맛있다

한번쯤 가볼만 해요 좀 비싼 감이 잇음

빵 맛집!!

친구가 크로와상 맛집이라기에 궁금해서 찾아가서 구매!! 본래 빵의 기본은 크로와상인데 이집 솔티크로와상 진짜 맛있다!!! 재방문 100%

대학로 유명 빵가게지만 소문만큼 그닥;;

추천받은 빵집 :-) 아직 안먹어봤는데 기대기대

크로와상이 맛있는 빵집


[생활의달인 크루아상 달인]

<솔트24>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3길 75

☎02-722-927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