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정보

백종원 맛남의광장 강릉 옥계휴게소 양미리 조림 백반 홍게라면 감자치즈볼 레시피 본문

읽을거리

백종원 맛남의광장 강릉 옥계휴게소 양미리 조림 백반 홍게라면 감자치즈볼 레시피

링크메이션 2019. 12. 5. 08:52

맛남의광장! 추석때 파일럿 프로그램이었는데 이제 정규편성이 되었는데요! 이번에는 백종원이 각 지역의 휴게소들을 살리기 위해 손발을 뻗었습니다! 



휴게소들 요즘 음식값이 많이 올랐자나요~ 그런데 메뉴들은 다 그럭저럭.. 그리고 맛이나 퀄리티도 별루구요~ 예전에 황교익 쌤이 인터뷰때 휴게소 음식점들에 대한 안타까운 목소리를 냈었는데요~ 정말 맛이 없어서 절대 안드신다고 했는데.. 



그 가격 안의 비밀에는 입점 수수료들이 너무 비싸다고 하네요~ 그러니.. 금액 대비 퀄리티 있는 음식들을 제공하지 못한다고! 그래서 백종원이 출동한것 같기도 하구요~



로컬푸드 부흥 프로젝트! 백종원은 정말 대단한것 같네요! 이번에도 역시 양세형과 김희철 김동준과 함께 하는데요! 첫번째 휴게소는 바로 강릉 옥계휴게소!! 



어랏 저희 신랑 지난주에 강릉 다녀왔었는데~~ 미리 알았다면 맛 한번 보고 오라고 할껄 아쉬운 마음이네요! ㅎㅎ 이번에 선보일 메뉴의 주재료는 강릉 특산품들인 양미리, 홍게, 감자로 만든 요리를 선보입니다!



<백종원 맛남의광장 양미리 조림 백반, 양미리튀김 레시피>


*정통방식 양미리 조림 레시피

1. 프라이팬에 생양미리를 깐다.

2. 깔아둔 양미리에 물이나 쌀드물을 자작이 부어준다. 

3. 된장 1큰술, 고춧가루 2.5큰술, 간마늘 1큰술, 생강 약간을 넣어준다.

4. 양파는 채썰고 청양고차, 대파를 기호에 맞게 썰어서 넣어준다.

5.국간장 4큰술, 들기름 2큰술을 넣고 기호에 맞게 간을 맞춰 조려주면 초간단 양미리 조림 완성!



*도리뱅뱅식 양미리 조림 레시피

1. 생 양미리를 깔고 기름을 자작하게 부어준다. 

2. 다진마늘 1큰술(+생강 약간), 고춧가루 1큰술, 설탕 2큰술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준다.

3. 양념장 만들어둔 그릇에 진강장 고추장 맛술을 추가하고 양미리가 자작하게 얹어 조려질 정도로 물을 첨가해준다. 

4. 생선의 비린맛을 잡고 싶다면 살짝 튀겨주는데 양미리를 튀기고 기름을 따라낸다.

5. 기름을 따라낸 양미리에 채썬 양파와 파를 넣고 양념장을 넣어 조려주면 완성! 



이렇게 두가지 양미리 조림 레시피가 있었는지 몰랐네요! 역시 백종원 양미리 레시피! 집에서도 따라해볼 수 있듯이 아주 간단하게 알려줬어요!



<백종원 맛남의광장 만능된장 홍게라면 레시피>


홍게라면에 쓰이는 홍게는 그날그날 생물로 써줘야하기 때문에 한정판매로 팔아야한다고 해요~ 홍게가 한마리에 천원꼴인줄 몰랐어요~ 이런 육수용 홍게로 더 깊은 라면 맛을 낼 수 있다니! 아이디어가 정말 좋은것 같네요~ 그리고 라면에는 정말 된장이 신의한수라고 해요!


그냥 라면에 홍게만 넣으면 맛이 없고 백종원이 알려준 만능된장 비법 양념장을 넣어야 진정한 홍게라면 맛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만능된장 홍게라면 마법의 양념장 레시피

1. 채썬파에 식용유를 부어 끓여준다 .

2. 파가 노릇노릇해지면 된장을 넣어 살짝 튀기듯이 볶아준다. 

3. 된장이 파 기름에 볶아지면 고춧가루를 넣어준다 .

4. 마지막으로 국간장을 넣어주면 초간단 백종원 맛남의 광장 만능된장 홍게라면 양념장 레시피 완성!


이 만능된장 레시피로 물 라면수프 홍게한마리 불린미역을 넣고 라면을 끓여주면 됩니다!



*백종원 맛남의광장 감자치즈볼 레시피

1. 감자를 삶아 껍질을 벗기고 감자를 으깨준다.

2. 계란도 삶은 후 으깨준다. 

3. 채썬 양파를 후추 양념 살짝해서 프라이팬에 볶아준다. 

4. 다진 돼지고기도 프라이팬에 볶아준다. 

5. 볶는 돼지고기에 진간장을 살짝 넣고 황설탕을 알맞게 넣어 볶아준다. 

6. 다진당근과 피망도 양파처럼 볶아준다.(크로켓 안에 들어가는 채소는 모두 볶아서 넣어준다. 아니면 수분이 생기게된다.)

7. 으깬 감자에 볶은 양파, 피망, 당근, 으깬달걀, 볶은 돼지고기까지 모두 섞어준다. 

8. 완성돈 속재료는 아이스크림 스쿱으로 한스쿱, 가운데에 모차렐라 치즈를 쏘옥 넣어준다. 

9. 스쿱에서 돌려 뺀 후, 손으로 둥글에 만들어준다. 

10. 치즈 넣은 속재료는 밀가루 반죽에 한바퀴 굴리고 빵가루 옷 입힌 후 굴리듯이 기름 속으로 투하시켜준다.(굴리듯이 넣지 않으면 기름이 튈 수 있다.)

11. 안에 있는 치즈가 녹을수 있게 7~7분 충분히 튀겨준다. 



홍게라면 비주얼은 거의 끝판왕 아닌가요? ㅎㅎ 어떻게 홍게 한마리가 저렇게 떡하니 올라갈수 있을지! 육수용 홍게로 만들었다고 하니 가성비가 좋을것 같아 더 궁금한건 가격이에요~ 과연 얼마에 팔지도 너무 궁금하구요!


그리고 엄청 고소해 보이는 감자 치즈볼은 울퉁불퉁한 모양으로 상품성이 떨어지는 못난이 감자로 만들었다고 하니 정말 이런걸 생각해내는 백종원 볼수록 대단합니다~



특히 양미리구이는 강릉사람들은 정말 너무나 좋아하는데요(시댁이 강릉이라서 ㅎㅎ) 저는 아직 잘 모르겠던데; 하지만 먹기 쉽게 양미리 조림 백반과 양미리 튀김으로 접한다면 얘기가 달라질것 같아요~



신메뉴 개발을 위해 백종원 집에도 방문했다는데요~ 소유진의 요리 솜씨도 장난 아니라고 해요! 역시 백종원의 와이프니 기본 실력이 다른사람들 보다는 훨씬 월등할 것 같네요! ㅎㅎ


이제 골목에서 휴게소 부흥까지 거기에 로컬푸드들을 많이 활용해서 차별화를 시키는건 좋은것 같은데요~ 추석때 혹평도 받았던지라 어떻게 풀어갈지 첫회가 궁금하네요! 각 레시피들은 바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니 집에서도 한번 따라 만들어보세용!



Comments